프로축구 강원, 쿠팡플레이와 공식 후원 계약
프로축구 강원FC가 K리그 구단 중에는 최초로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쿠팡플레이와 공식 후원 계약을 맺었다.

강원 구단은 "6일 서울 쿠팡 본사에서 이영표 대표이사와 이종록 쿠팡플레이 스포츠콘텐츠 이사가 참석한 후원식이 진행됐다"며 계약 체결을 알렸다.

이번 계약을 통해 양측은 상호 홍보를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강원은 홈 경기장 내 LED 시설을 이용해 쿠팡플레이를 알리는 광고를 송출하고, 쿠팡플레이 역시 다양한 방식으로 후원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구단은 "쿠팡플레이는 대한축구협회(KFA), 한국프로축구연맹과 협약을 체결한 데 이어 강원과도 함께 하게 됐다"라고 전했다.

강원 관계자는 "K리그 구단 중 쿠팡플레이와 공식 후원 계약을 맺는 첫 사례"라고 설명했다.

이종록 쿠팡플레이 이사는 "대한민국 축구 발전에 크게 기여 중인 강원과 뜻을 모으게 돼 영광이다"라며 "올해는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이 개최되는 뜻깊은 한 해인 만큼 쿠팡플레이가 축구 발전과 성장에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영표 대표이사도 "최근 스포츠계에 큰 도움을 주는 쿠팡플레이가 구단 발전을 위해 지원해준 데 감사를 드린다"며 "현대인의 삶에 필수품이 된 쿠팡플레이의 기운을 받아 강원FC도 좋은 모습으로 팬들의 삶에 다가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프로축구 강원, 쿠팡플레이와 공식 후원 계약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