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김진수 "내게 최선 다해준 팀, 남고 싶다"
"전북은 제게 최선을 다해줬습니다.

그래서 저도 (손해를 감수하고) 팀에 남기로 했습니다.

"
임대 복귀를 앞둔 프로축구 전북 현대의 김진수는 잔류 결정을 내린 이유를 묻자 이같이 대답했다.

김진수는 29일 하나원큐 대한축구협회(FA)컵 8강에서 수원 삼성을 3-0으로 완파한 후 취재진과 만나 전북 측에 잔류하겠다는 의사를 전했다고 밝혔다.

그는 "좋은 오퍼도 몇 개 있었고, 여러 선택지가 있었지만 그래도 전북에 남는 게 맞는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내가 도움이 되면 남는 게 옳다고 감독님께 말씀드렸다"고 말했다.

2017년부터 전북에서 활약했던 김진수는 2020년 8월 사우디 프로축구 알 나스르로 이적했지만 4개월 만에 아킬레스가 파열되는 큰 부상을 당한 후 소속 팀에서 입지가 좁아졌다.

이에 지난해 7월 약 1년 만에 전북으로 복귀해 팀의 왼쪽 측면을 책임져왔다.

그러나 임대 만료가 다가오자 전북이 김진수에게 잔류해달라고 요청해왔고, 김진수가 오랜 고민 끝에 이를 받아들인 것이다.

김진수는 "다 알 것으로 생각하는 부분인데, (양 팀이 제시하는) 금액 차이는 있다"며 "그렇지만 전북이 (이를 감수할 정도로) 최선을 다해주셨다"고 말했다.

그러면서도 "아직 최종 결정이 나오지 않았다"며 "(계약과 관련해) 모든 절차가 아직 마무리된 게 아니다.

시간이 조금 걸릴 수도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다음 달 2일 예정된) 김천전이 고별전일지 아닐지 아직 변수가 있어서 '확실하게 남는다'고 말할 수는 없다"면서도 "내 의사는 팀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경기 전 김진수가 이런 의사를 전해와 고맙다고 했던 김상식 감독도 "사우디 소속 팀의 결정도 있고, 해결해야 할 문제가 남아 있다"고 밝힌 바 있다.

전북 김진수 "내게 최선 다해준 팀, 남고 싶다"
최근 리그에서 3경기 연속 무패(2승 1무)를 달린 전북은 하위권에서 맴돌던 시즌 초반과 달리 어느새 리그 2위까지 올라섰다.

이날 세 골 차 대승을 거두며 상승세가 더욱 탄력을 받게 됐다.

팀의 상승세에 공헌해온 김진수는 "양쪽 풀백 선수들이 공격에 가담해달라고 감독님이 많이 요구하신다"면서 "내가 올라가는 자리를 (김)진규나 (김)보경이가 잘 메워주고 있어 내게 좋은 찬스가 많이 생긴 듯하다"고 공을 돌렸다.

아울러 김진수는 "남는다는 결정은 내가 내린 것이기 때문에 앞으로 열심히 해야 한다"며 각오를 다졌다.

이어 "남게 되면 (전북에는) 어떤 대회든 안 중요한 대회가 없다"며 "어느 대회든 우승하고픈 마음이 있다"고 포부를 밝혔다.

그러면서 "무엇보다 안 다치는 게 제일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