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뒤 '킹 오브 더 매치' 선정
브렌트퍼드, 첼시에 83년 만에 승리
에릭센, EPL 복귀포도 '쾅'…첼시전 4-1 완승 견인
심장마비를 이겨내고 그라운드로 돌아온 크리스티안 에릭센(30·브렌트퍼드)이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에서도 복귀포를 쏘아 올렸다.

에릭센은 3일(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스탬퍼드 브리지에서 끝난 첼시와 2021-2022 EPL 31라운드 원정 경기에 선발 출전해 후반 9분 2-1을 만드는 결승골을 터트렸다.

올해 EPL로 돌아온 그가 브렌트퍼드 유니폼을 입고 터트린 정규리그 첫 골이다.

브렌트퍼드는 비탈리 야넬트의 멀티골과 에릭센의 득점포, 요안 위사의 추가 골을 엮어 4-1로 완승했다.

지난해 6월 유럽축구선수권대회 도중 심장마비로 쓰러졌던 에릭센은 지난 1월 브렌트퍼드와 2021-2022시즌 종료까지 계약했다.

심장 제세동기 삽입 수술 후 소속팀 인터 밀란(이탈리아)과 계약을 해지했으나, 그라운드에 복귀하겠다는 의지로 새로운 소속팀을 찾았다.

에릭센, EPL 복귀포도 '쾅'…첼시전 4-1 완승 견인
돌아온 에릭센은 연일 활약을 펼치고 있다.

2월 27일 뉴캐슬 유나이티드와 EPL 27라운드에 교체 출전해 복귀전을 치렀고, 지난달에는 덴마크 국가대표팀에도 다시 합류했다.

대표팀에서는 두 차례의 평가전에서 모두 골 맛을 봤다.

27일 네덜란드와 친선경기(덴마크 2-4 패)에서 후반 교체 투입 후 2분 만에 득점포를 가동했고, 30일 세르비아전(덴마크 3-0 승)에서는 주장 완장을 차고 나서 후반 쐐기골까지 터트렸다.

특히 세르비아전이 열린 덴마크 코펜하겐의 파르켄 스타디움은 에릭센이 지난해 쓰러졌던 그 장소다.

에릭센은 약 9개월 만에 같은 장소에서 성공적인 복귀를 알렸다.

대표팀 일정을 마무리한 그는 이날 EPL에서도 살아난 골 감각을 과시했다.

팀이 1-1로 맞선 후반 9분 브렌트퍼드의 역습 과정에서 브라얀 음뵈모가 공을 몰고 질주한 뒤 중앙으로 패스했고, 쇄도하던 에릭센이 이를 왼발로 차 골망을 흔들었다.

2019-2020시즌까지 토트넘에서 뛰었던 에릭센의 EPL 복귀골이자 브렌트퍼드 데뷔골이다.

에릭센과 인터 밀란에서 한솥밥을 먹었던 로멜루 루카쿠(첼시)는 동료의 복귀를 반기며 경기 뒤 뜨거운 포옹을 나누기도 했다.

에릭센, EPL 복귀포도 '쾅'…첼시전 4-1 완승 견인
에릭센은 리그 공식 홈페이지에서 팬 투표로 선정되는 '킹 오브 더 매치'(King Of The Match)에도 뽑혔다.

그는 9천851명이 참여한 투표에서 58.6%의 지지를 받아 이날 최고의 활약을 펼친 선수로 인정받았다.

승점 3을 쌓은 브렌트퍼드는 리그 14위(승점 33)에 자리했고, 첼시는 리그 5연승을 마감하고 3위(승점 59)를 지켰다.

영국 BBC에 따르면 브렌트퍼드가 첼시를 꺾은 건 1939년 이후 무려 83년 만이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