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 최종전서 역전 투런포…삼성, 31일 kt와 1위 결정전
오재일의 홈런 세리머니 '삼성 우승 시계 다시 돌렸다'
오재일(35·삼성 라이온즈)은 어제(29일)가 생일이었다.

오재일의 방에 모인 후배들은 홈런을 친 뒤 손목시계를 가리키는 세리머니를 하면 멋있을 것 같다고 강력히 추천했다.

우승의 향배가 걸린 정규시즌 최종전에서 오재일이 꼭 홈런을 쳐주길 바라는 후배들의 마음이 그 속에 담겨 있었다.

이러한 기대에 부응이라도 하듯 오재일이 최종전에서 결정적인 홈런포를 쏘아 올렸다.

삼성은 30일 창원NC파크에서 열린 NC 다이노스와의 최종전에서 11-5로 승리했다.

공동 1위 kt wiz도 함께 승리해 두 팀은 31일 대구 삼성라이온즈파크에서 한국시리즈 직행 티켓을 놓고 초유의 1위 결정전을 치른다.

삼성은 에이스 데이비드 뷰캐넌이 흔들리며 어렵게 경기를 풀어갔다.

뷰캐넌은 4회를 버티지 못했다.

3-4로 끌려가고 에이스마저 무너진 상황에서 흐름을 바꾼 선수가 있었다.

바로 오재일이다.

오재일의 홈런 세리머니 '삼성 우승 시계 다시 돌렸다'
오재일은 5회말 2사 1루에서 NC 선발 웨스 파슨스와 볼 카운트 2볼-2스트라이크에서 7구째 직구(시속 148㎞)를 받아쳐 우월 역전 투런 홈런을 터트렸다.

홈런을 친 오재일은 배트를 내려놓은 뒤 손목시계를 가리키는 세리머니를 했다.

미국프로야구 휴스턴 애스트로스의 카를로스 코레아가 아메리칸리그 챔피언십시리즈 1차전에서 했던 것과 같은 행동이었다.

오재일의 한 방으로 승부를 뒤집은 삼성은 이후 NC 불펜진을 폭격하고 대승으로 경기를 마무리했다.

경기 뒤에 만난 오재일은 "파슨스의 구위가 워낙 좋아서 직구나 변화구 둘 다 노려서는 승산이 없다고 봤다"며 "직구에는 무조건 좋은 스윙을 해야지 했는데 좋은 타이밍에 걸렸던 것 같다"고 설명했다.

오재일의 세리머니를 두고 코레아의 행동을 모방했거나 모기업의 스마트 워치를 홍보하기 위한 것이라는 해석이 지배적이었으나 둘 다 틀렸다.

오재일은 "어제 내 생일이라서 동생들이 케이크를 들고 생일 파티를 해줬다"며 "오늘 경기 잘하자고 말하면서 홈런 세리머니 이야기를 나눴다.

'이제부터 우리 시간'이라는 의미에서 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오재일의 홈런 세리머니 '삼성 우승 시계 다시 돌렸다'
한국시리즈만 36경기를 뛰는 등 큰 경기 경험이 풍부한 오재일에게도 최악의 경우 3위까지 추락할 수 있었던 이날 경기가 안긴 중압감이 적지 않았다.

그는 "우리가 1위에 올라서자마자 1무 2패로 주춤했다.

부담감이 많이 있었던 것 같다"며 "그래도 오늘 경기로 부담감을 이겨냈기 때문에 내일은 편하지 않을까 싶다"고 기대했다.

오재일은 후배들을 향해서는 "자기가 주인공이 된다고 생각하고 큰 경기일수록 과감하게 해줬으면 좋겠다"며 "나이가 어린 선수 상관없이 자기가 주인공이 될 거로 생각하면 좋은 결과 있을 것"이라고 조언했다.

kt와의 '마지막 승부'를 앞둔 오재일은 "많은 홈팬 앞에서 하는 게 당연히 기분 좋고 선수들에게 힘이 된다"며 "수원 원정 경기였다면 힘들었을 텐데 대구라서 홈팬들 앞에서 좋은 경기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