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럴림픽- 첫선 보인 배드민턴, 이삼섭 은메달·이동섭 동메달 획득
[고침] 스포츠(-패럴림픽- 첫선 보인 배드민턴, 이삼섭 은…)
도쿄패럴림픽 공동취재단 = 한국 장애인 배드민턴 대표팀의 이삼섭(51·울산중구청)과 이동섭(50·제주도)이 첫 패럴림픽에서 각각 은메달과 동메달을 목에 걸었다.

이삼섭은 4일 오후 일본 도쿄 요요기국제경기장에서 치러진 2020 도쿄 패럴림픽 배드민턴 남자단식(스포츠등급 WH1) 결승전에서 중국의 취쯔모에 패해 은메달을 획득했다.

컨디션 난조에 고전한 이삼섭은 1세트를 6-21로 내준 데 이어 2세트에서 6-11로 끌려다가 기권을 선언했다.

염증으로 인한 고열로 경기를 계속 진행하기 어렵다는 판단을 내렸다.

정상을 앞에 두고 제대로 경기를 소화할 수 없는 안타까운 상황이 발생했지만, 한국 배드민턴의 패럴림픽 첫 은메달이다.

배드민턴은 이번 도쿄 대회를 앞두고 태권도와 함께 처음으로 정식 종목에 채택됐다.

강자들이 즐비한 한국은 배드민턴에서 '금빛 스매시'가 나올 것으로 예상한다.

같은 시간 동메달 결정전(WH1)에 나선 이동섭은 일본의 무라야마 히로시를 2-1(22-20 17-21 21-14)로 꺾었다.

1세트를 22-20으로 잡은 이동섭은 2세트를 상대에게 내줬으나, 3세트에서 승리를 챙겼다.

3세트 초반 2-5로 끌려가던 그는 7-6으로 역전에 성공하며 분위기를 반전시켰고, 19-10까지 틈을 벌리며 상대의 추격 의지를 꺾었다.

대한민국 배드민턴의 메달 도전은 계속된다.

5일 단식에서 김정준(WH2), 복식에서는 김정준-이동섭(WH2) 조가 금메달 사냥에 나선다.

장애인 배드민턴의 스포츠등급은 휠체어 등급과 스탠딩 등급(하지 장애)으로 나뉜다.

휠체어 등급의 WH1은 척수장애(흉추 이상), WH2는 척수장애(요추 이하, 하지 절단 및 기타 장애)인 경우이며, 스탠딩 등급은 SL3(뇌병변, 뇌수막염, 하지 절단 및 기타 장애), SL4(근육 장애, 하지 절단 및 기타 장애), SU5(상지 장애), SH6(저신장)으로 나뉜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