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이닝 연속 무실점 행진…박찬호·류현진 이어 한국인 메이저리거 3위
김광현, MLB 전체 승률 1위 샌프란시스코 '원투펀치' 모두 제압
'KK' 김광현(33·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이 21이닝 연속 무실점 행진을 이어갔다.

김광현은 18일(한국시간) 미국 미주리주 세인트루이스 부시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1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전에 선발 등판, 6이닝 3피안타 2볼넷 무실점 역투를 펼쳤다.

김광현은 팀의 3-1 승리를 이끌고 시즌 5승(5패)째를 수확했다.

평균자책점은 3.11에서 2.87로 낮추며 2점대에 진입했다.

지난 1일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전 4회부터 시작된 김광현의 무실점 행진은 21이닝으로 늘어났다.

올해 세인트루이스 투수 가운데 최장이며 박찬호(은퇴)의 33이닝, 류현진(토론토 블루제이스)의 32이닝 기록에 한발 한발 다가섰다.

메이저리그 전체 최고 승률팀인 샌프란시스코를 상대로 2차례 무실점 투구를 펼치며 무실점 행진을 이어갔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남다르다.

김광현은 샌프란시스코가 자랑하는 '원투펀치'인 케빈 가우스먼, 앤서니 데스클라파니와의 선발 매치업을 차례로 이겨내고 물오른 투구를 뽐냈다.

김광현은 지난 6일 샌프란시스코전에서 7이닝 동안 안타를 3개만 맞고 무실점으로 쾌투했다.

김광현, MLB 전체 승률 1위 샌프란시스코 '원투펀치' 모두 제압
당시 선발 맞대결한 샌프란시스코 에이스 가우스먼이 6회까지 노히트 행진을 펼쳤지만 이에 흔들리지 않고 묵묵히 역투를 이어갔다.

먼저 무너진 쪽은 가우스먼이었다.

당시 경기 전까지 8승 2패 평균자책점 1.68을 기록하며 강력한 사이영상 후보로 꼽히던 가우스먼은 7회 집중타로 2점을 내주고 백기를 들었다.

이날 선발 매치업 상대인 데스클라파니도 직전 등판까지 10승 3패 평균자책점 2.68로 강력한 구위를 뽐냈다.

샌프란시스코의 2선발로서 원정경기 평균자책점이 2.14로 적지에서 더욱 강력했던 데스클라파니였지만 김광현의 완벽투 앞에서는 힘을 잃었다.

데스클라파니는 6이닝 5피안타 3실점 투구로 퀄리티스타트(선발 6이닝 이상 3자책점 이하 투구)에 성공하고도 시즌 4패째를 떠안았다.

김광현, MLB 전체 승률 1위 샌프란시스코 '원투펀치' 모두 제압
후반기 첫 선발 등판에 나선 김광현은 든든한 지원군의 응원을 받으며 마운드에 올랐다.

김광현의 아내와 두 자녀가 처음으로 부시스타디움을 찾은 것이다.

지난해 세인트루이스 입단 이후 타지에서 고군분투하던 김광현은 반가운 가족들에게 듬직한 투구로 화답했다.

김광현의 아내와 두 자녀는 전광판을 통해 소개되며 김광현만큼이나 큰 박수를 받았다.

세인트루이스 구단은 공식 트위터를 통해 "김광현의 메이저리그 경력 중 처음으로 그의 가족들이 그가 투구하는 걸 직접 보게 됐다"고 알렸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