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수들 면밀히 체크했다…와일드카드는 계속 생각 중"
가나전 연승에도 아쉬운 김학범 감독 "실점 분명히 짚고 고쳐야"
한국 남자 올림픽 축구 대표팀을 이끄는 김학범 감독은 가나 대표팀과 두 차례 평가전을 모두 승리하고도 수비의 아쉬운 점을 먼저 꼽았다.

김학범 감독은 15일 제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가나와 두 번째 평가전에서 2-1로 이긴 뒤 기자회견에서 "1차전에서도, 오늘도 1실점씩 했다.

분명히 짚고 고쳐야 할 부분"이라고 말했다.

12일 첫 번째 평가전에서도 한 골을 내줘 가나를 3-1로 물리쳤던 김학범호는 이날도 전반 41분 정우영의 선제골로 앞서다 후반 6분 동점골을 허용하고는, 14분 뒤 이동준의 결승골로 승리를 거뒀다.

역습을 허용하며 상대를 완벽히 틀어막지 못한 데 대해 김 감독은 "실점한 부분을 선수들에게 단단히 인지시켜야 한다.

실점하면 경기를 끌고 나가는 게 어려워진다는 걸 선수들에게 인지시킬 것"이라고 강조했다.

다만 김 감독은 선수들이 소집 기간 강도 높은 훈련을 소화했다는 점을 강조하면서 "선수들의 몸이 무거운 가운데서도 부상자 없이 마무리한 건 잘한 부분"이라고 짚었다.

그러면서도 "이걸 이겨내야만 올림픽에서 좋은 성적을 낼 수 있다.

선수들도 그런 부분을 많이 느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가나전 연승에도 아쉬운 김학범 감독 "실점 분명히 짚고 고쳐야"
가나와의 2연전은 김학범 감독이 2020 도쿄올림픽에 나설 18명의 최종 엔트리를 꾸리기 전에 치른 마지막 실전 경기였다.

보름간의 소집 기간과 두 차례의 평가전을 통해 김 감독은 선수들을 한 명 한 명 꼼꼼히 확인했다.

특히 이날은 선수들의 모습을 확인하기 위해 기자석에서 경기를 지켜보기도 했다.

경기 뒤 "개인적인 평가는 하지 않겠다"고 입을 연 그는 "이번에는 선수들을 보는 단계였다.

지금까지 쭉 봐왔지만, 혹시라도 못 본 게 있지 않나 면밀히 체크했다"고 전했다.

김학범 감독은 16일 2차 소집 명단을 발표한다.

이달 30일에는 와일드카드를 포함한 최종 명단을 공개할 예정이다.

김 감독은 "좁혀 나가는 단계다.

2차 소집 명단은 더 압축된 선수들로 구성될 것"이라며 "22일부터는 시합 모드로 들어가 상대 팀에 맞게 체크를 할 생각"이라고 밝혔다.

3명의 와일드카드에 대해서는 "계속 생각하며 준비하고 있다.

점차 마무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