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챔스 탈락' 클롭 "오직 리그만 집중"

[엑스포츠뉴스 정승우 인턴기자] 챔피언스리그 행보를 마친 클롭 감독이 다음 시즌을 기약했다.

리버풀은 15일(이하 한국시각) 레알 마드리드와 UEFA챔피언스리그 8강 2차전에서 0-0 무승부로 마쳤다. 1차전 합산 스코어 1-3으로 탈락하며, 2020/21시즌 챔피언스리그 행보를 마쳤다.

위르겐 클롭 리버풀 감독은 경기 이후 영국 BT스포츠와 인터뷰에서 `우리는 공격적인 경기를 펼쳤고 좋은 득점 기회가 있엇다. 1차전보다 훨씬 나았다. 마드리드는 쉽게 경기를 풀지 못했다`고 말하면서도 `이른 시간 선제 득점에 성공했다면 완전히 다른 경기가 됐을 것`이라고 아쉬워했다.

탈락한 리버풀이 다음 시즌 챔피언스리그에 복귀하려면 프리미어리그 4위 이상을 기록해야한다.

이에 `우리는 다음 시즌 챔피언스리그에 다시 진출해야한다. 그러기 위해 당장 리그에만 집중해야하고, 이제 그렇게 할 수 있다. (챔스 진출)안정권에 있지 않기 때문에 다른 팀들보다 더 많은 승점을 따내야 한다`고 말했다.
'챔스 탈락' 클롭 "오직 리그만 집중"

한편, 리버풀은 4월 20일 오전 4시, 프리미어리그 32라운드에서 리즈 유나이티드를 상대한다. 리그 종료를 7경기 앞둔 현재, 4위 웨스트햄에 승점 3점 뒤진 52점을 기록하며 6위에 머물러있다.

sports@xportsnews.com / 사진=AFP/연합뉴스/프리미어리그 공식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