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챔프전행' 박미희 감독 "이제는 지키는 팀 아니라 도전하는 팀"

[엑스포츠뉴스 인천, 조은혜 기자] `이제는 지키는 팀이 아니라, 도전하는 팀이라는 생각으로`.

박미희 감독이 이끄는 흥국생명은 24일 인천 계양체육관에서 열린 도드람 2020~2021 V-리그 여자부 기업은행과의 플레이오프 3차전에서 세트스코어 3-0(25-12, 25-14, 25-18)으로 승리했다. 시리즈 전적 1승1패에서 흥국생명은 이날 승리로 GS칼텍스가 기다리고 있는 챔피언결정전 진출을 결정지었다.

이날 흥국생명은 김연경이 2차전 손가락 부상에도 불구하고 공격성공률 59.45%를 기록하며 23점을 올렸고, 브루나가 14득점, 김미연과 이주아, 김채연이 6득점으로 힘을 보탰다.

경기 후 박미희 감독은 `수비, 서브리시브가 잘 버텼다. 우리 서브도 잘 들어갔지만 수비 부분에서 잘 움직여줬다`며 `연습할 때부터 선수들의 컨디션이 괜찮아보였다. 어제 미팅할 때 아무리 기다려도 선수들이 안 나왔는데, 서로 얘기를 많이 한 것 같더라. 그런 힘이 모아지지 않았나 한다`고 얘기했다.

이제 흥국생명은 하루를 쉬고 26일 GS칼텍스를 만난다. 박미희 감독은 `우리가 3차전까지 가면서 시간을 잃었지만 경험을 얻었다. 체력을 불리하지만 경기감각은 낫다고 본다`며 `많은 분들이 전력으로 GS칼텍스가 앞선다고 얘기하시는데, 이제 우리는 지키는 팀이 아니라 도전하는 팀이라는 생각이다. 선수들이 잘 해낼 거라고 본다`고 기대했다.

박미희 감독은 `GS칼텍스는 세 명의 선수가 에이스 역할을 하고 있다는 게 크다. 어떤 상황에서도 때릴 수 있는 선수가 있다. 러츠는 신장이 좋고 여러 포지션을 소화하고, 이소영, 강소휘는 공격 뿐 아니라 수비에서도 우리나라에서 내로라하는 레프트 자원이다. 기본적인 전력이 탄탄하다`고 말하며 `단기전에는 어떤 상황이 발생할지 모른다. 상대에 대한 분석도 중요하지만, 우리 분위기를 이어가야 한다`고 내다봤다.

eunhwe@xportsnews.com / 사진=인천, 박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