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의조 침묵’ 보르도, 19위 님에 0-2 패… 5G 연속 무승


[엑스포츠뉴스 김희웅 인턴기자] 황의조가 활발히 피치를 누볐지만, 득점엔 실패했다. 팀도 패배했다.

보르도는 21일 오후 11시(한국 시간) 프랑스 님에 위치한 스타드 데 코스티에르에서 열린 2020/21시즌 프랑스 리그1 26라운드에서 님 올랭피크에 0-2로 졌다. 보르도는 이번 패배로 리그 5경기 무승(1무 4패)을 이어갔다.

이날 보르도는 4-2-3-1 포메이션을 꺼냈다. 최전방에 황의조, 2선에 우당, 벤 아르파, 칼루가 섰다. 수비형 미드필더엔 세리와 아들리가 짝을 이뤘다. 수비진은 베니투, 코시엘니, 멕세르, 와텡이 구축했고, 골문은 코스틸이 지켰다.

경기 주도권은 보르도가 쥐었다. 전반 10분 후방에서 넘어온 패스를 황의조가 받아 박스까지 침투했고, 골키퍼에게 걸려 넘어졌으나 오프사이드가 선언됐다. 무위에 그쳤지만, 황의조의 움직임은 매서웠다.

그러나 이내 실점을 내줬다. 전반 14분 중원에서의 패스 실수가 원인이 됐다. 멜링이 볼을 가로채 페르하트에게 건넸고, 다시 패스를 받아 밀어 넣었다. 보르도는 전반 39분 아들리의 강력한 슈팅이 골키퍼에게 막혔다. 전반 45분엔 위기를 맞았다. 코스틸 골키퍼의 패스 미스가 있었고, 멜링이 슈팅까지 연결했으나 가까스로 막았다.

후반 5분 황의조에게 기회가 찾아왔다. 상대 진영에서 우당이 패스를 끊고 슈팅을 연결했지만, 골키퍼에게 막혔다. 흐른 볼을 황의조가 왼발을 갖다 대 골문으로 보냈으나 골키퍼가 막았다. 순간적으로 반응하기에 어려움이 있었다. 후반 21분 황의조의 헤더 슈팅은 힘이 실리지 않았다.

설상가상으로 보르도에 악재가 발생했다. 후반 24분 님의 역습 상황에서 카림 아리비가 단독 드리블 찬스를 잡았고, 베니토가 태클을 걸어 넘어뜨렸다. 주심은 곧장 레드카드를 꺼냈다.

님은 후반 26분 프리킥 상황에서 르노 리파르의 헤더 골까지 터지며 승기를 굳혔다. 보르도는 후반 33분 황의조를 빼고 브리앙을 투입하며 반전을 꾀했다.

보르도는 남은 시간 동안 님을 몰아붙였지만, 이렇다 할 찬스를 만들진 못했다. 수적 열세가 발목을 잡았다.

sports@xportsnews.com / 사진=AFP/연합뉴스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