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금융그룹 "송명근-심경섭 학폭 확인, 피해자에 사죄"

[엑스포츠뉴스 조은혜 기자] OK금융그룹이 송명근, 심경섭의 과거 학교폭력 논란에 대해 사과했다.

OK금융그룹은 13일 `송명근, 심경섭 선수의 학교폭력과 관련되어 팬 여러분들께 실망시켜드린 점 진심으로 사죄의 말씀드린다`며 `두 선수 모두 어린 시절, 폭력의 심각성을 인지하지 못한 채 피해자에게 씻을 수 없는 상처를 안겼다. 피해자에게 다시 한번 사죄의 말씀드린다`고 입장문을 전했다.

OK금융그룹 구단은 송명근이 송림고등학교 시절 피해자와의 부적절한 충돌이 있었고 당시 이에 대한 수술치료 지원 및 사과가 있었음을 확인했고, 피해자와 직접 만나 재차 사과하려고 했으나 연락이 닿지 않아 문자메세지로 사죄의 마음을 전한 상황이라고 전했다. 심경섭에 대해서는 `지난 송림중학교 재학시절 피해자에게 폭언폭행 등 과오를 인정하고 사죄의 마음을 전했다`고 밝혔다.

앞서 학창시절 배구선수로 뛰었다고 밝힌 A씨는 13일 한 커뮤니티를 통해 `10년이나 지난 일이기 때문에 잊고 살자는 마음이 있었는데, 용기 내는 피해자들을 보며 용기를 내어 본다. 폭력은 세월이 흘러도 정당화될 수 없다는 말이 힘이 됐다`며 가해자들이 급소를 가격해 고환 봉합 수술까지 받았다는 사실을 밝히며 피해 사례를 폭로했다.

A씨는 이후 `(폭행) 당사자가 평생 연락 한 번 하지 않다가 사과하고 싶다고 연락했다`고 밝혔다. 구단의 입장문 외에 폭행 당사자로 지목된 선수의 선수들의 개인적인 입장은 없는 상태다.

다음은 OK금융그룹 배구단의 공식 입장문.

안녕하십니까, OK금융그룹 배구단입니다.

금일 저희 구단 소속 송명근, 심경섭 선수의 학교폭력과 관련되어 팬 여러분들께 실망시켜드린 점 진심으로 사죄의 말씀 드립니다.

송명근 선수는 송림고등학교 재학시절 피해자와의 부적절한 충돌이 있었고 당시 이에 대한 수술치료 지원 및 사과가 있었음을 확인하였습니다.

피해자와 직접 만나 재차 사과하려고 하였으나 현재 연락이 닿지 않아 문자메세지로 사죄의 마음을 전한 상황입니다.

심경섭 선수 또한 지난 송림중학교 재학시절 피해자에게 폭언폭행 등 과오를 인정하고 사죄의 마음을 전하였습니다.

두 선수 모두 어린 시절, 폭력의 심각성을 인지하지 못한 채 피해자에게 씻을 수 없는 상처를 안겼습니다. 피해자에게 다시 한번 사죄의 말씀 드립니다.

저희 구단도 이번 상황을 심각하게 인지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재발방지책을 마련하고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선수관리에 만전을 기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unhwe@xportsnews.com / 사진=엑스포츠뉴스D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