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연속 4타점 경기' 이형종 "감 유지하려 최선 다할 것" [잠실:생생톡]

[엑스포츠뉴스 잠실, 김현세 기자] 경기가 끝나고 LG 트윈스 류중일 감독은 `최근 우리 야구는 (이)형종이가 다 하고 있다`며 웃었다.

그만큼 이형종 활약이 큰 힘이 되고 있다. 시즌 말미 순위 경쟁이 치열할 시기라 더욱 그렇다. 이형종은 30일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2020 신한은행 SOL KBO리그 롯데 자이언츠와 팀 간 시즌 12차전에서 3번 타자 우익수 선발 출장해 8회 말 홈런 포함 2안타 4타점으로 잘 쳤다. LG는 5-3으로 역전승했다.

최근 타격 사이클이 한껏 올라가 있다. 이형종은 이번 경기 포함 3경기 연속 홈런으로 페이스가 좋다. 3경기 합 12타점(경기당 4타점)으로 해결 능력 또한 보여 왔다. 스포츠투아이가 실시간 집계하는 승리 확률 그래프상으로 이형종이 오늘 역전 스리런 홈런을 쳤을 때 승리 확률은 37%에서 85%까지 치솟았다.

경기가 끝나고 이형종은 먼저, 최근 타격감이 좋은 여러 이유 가운데 김민성 배트를 빌려 쓰고 있는 것이 도움이 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형이 흔쾌히 빌려 줬다. 가깝게 지내다 보니 기술적, 정신적으로 내가 잘 준비할 수 있게 도와 줬고, 그러면서 보다 좋은 성적을 낼 수 있었다`고 밝혔다.

이형종은 또 `사실 최근 게임에 잘 나가지 못하다 보니 어려웠다`며 `정신적으로 (박)용택, (정)근우 선배, (김)현수, 민성이 형이 준비하는 데 있어 많은 도움을 줬다. 우리 외야진이 세다 보니 잘하는 사람이 나가야 하는 상황이다. 기회 올 때 잡으려 더 집중하고 더 준비해 왔다`고 이야기했다.

최근 타격감이 올라가 있지만 그렇다고 안주하지는 않겠다는 자세다. 이형종은 `지금 감각을 이어 갈 수 있을지는 모르는 것이다. 오늘 4타수 4안타 치다가 내일 삼진 4개 먹는 것이 야구이지 않나. 나로서 그저 잘 준비할 뿐이고, 준비하고 있는 것이 잘 나와 주기를 바라고 있다. 다만, 잘 유지할 수 있게 잘 먹고 잘 쉬고, 야구장에 나와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kachi@xportsnews.com / 사진=잠실, 박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