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성용 "상암에서 서울 유니폼, 행복했다" [상암:생생톡]

기성용 "상암에서 서울 유니폼, 행복했다" [상암:생생톡]

[엑스포츠뉴스 상암, 김현세 기자] FC서울 기성용이 서울월드컵경기장으로 돌아왔다.

2009년 11월 21일 이후 3941일 만의 서울월드컵경기장 복귀전이다. 김호영 감독대행은 1-0으로 이기고 있는 후반 20분 기성용을 교체 투입했다. 서울은 후반 39분 세트피스 골에 동점이 돼 승점 1점씩 나눠갖는 데 그쳤지만 기성용이 출전 후 오른발 슈팅까지 선보여 여러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었다.

기성용은 `오랜만에 상암에서 다시 FC서울 유니폼을 입고 뛰게 돼 감회가 새롭다. 관중이 안 계셔 아쉬웠지만 다시 돌아와 행복했다. 결과적으로 (무승부가) 아쉽지만 다음 경기 잘 준비해서 좋은 결과 있게 하겠다`고 말했다.

김 대행은 기성용이 90분 출전할 수 있게 몸만드는 과정이라고 했다. 기성용은 아직 몸 상태가 완전하지 않지만 하루 아침에 끌어 올릴 수는 없는 것이라고 확실히 해뒀다. 기성용은 어느 역할이든 `주어지는 상황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생각이다.

그는 `공식 경기 출전이 오래됐다. 스페인에서 10분 정도 뛰었지만 그것이 뛰었다고 볼 수는 없다. 거의 1년이 됐다. 분명히 말씀드릴 수 있는 것은 단시간 내 마법처럼 되지는 않는다. 나 역시 스스로, 팀에 누가 되지 않게, 급하지 않게, 천천히 하고 싶다. 또 그렇게 할 수밖에 없는 상태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선수 모두 잘해주고 있으니 나는 선발 출전보다 뒤든 어디든 팀이 좋은 성적으로 마무리하는 것이 목표다. 마법처럼 바로 좋은 활약할 수 있다면 좋겠지만 그럴 수 없으니 나도 욕심을 많이 비웠다. 감독님도 아시고. 팀 상황도 그렇지 않나. 주어지는 상황에 최선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kkachi@xportsnews.com / 사진=상암, 박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