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상우 결승골' 상주, 수원 꺾고 3연승… 3위 도약 [수원:스코어]

[엑스포츠뉴스 수원, 임부근 기자] 상주상무가 수원삼성 원정에서 짜릿한 승리를 거뒀다.

상주상무는 28일 오후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하나원큐 K리그1 2020 9라운드 수원삼성 원정 경기에서 1-0으로 이겼다. 3연승을 기록한 상주는 3위로 올라섰다. 2연패를 당한 수원은 8위에 머물렀다.

홈팀 수원은 3-5-2를 꺼내들었다. 김건희와 타가트가 최전방에 섰다. 김민우, 명준재가 좌우 윙백으로 나섰고, 염기훈, 박상혁, 고승범이 중원을 이뤘다. 헨리, 민상기, 구대영이 쓰리백을 형성했다. 골문은 노동건이 지켰다.

원정 팀 상주는 4-1-4-1로 맞섰다. 오세훈이 최전방 공격수로 출전한 가운데 강상우, 박용우, 문선민, 김보섭이 지원했다. 한석종이 수비를 보호했고, 안태현, 권경원, 김진혁, 배재우가 포백을 이뤘다. 골키퍼 장갑은 이창근이 꼈다.

수원은 전반 1분도 되지 않아 명준재가 좋은 찬스를 만들었다. 명준재가 페널티박스 안에서 때린 슈팅이 골대를 맞았다. 전반 4분엔 염기훈의 강한 프리킥이 위협적이었다. 상주는 전반 11분 박용우의 슈팅으로 반격했다.

상주도 점유율을 높여가며 수원의 빈공간을 찾았다. 수원은 전반 21분 타가트가 염기훈의 절묘한 패스를 받아 슈팅까지 연결했으나 오프사이드가 선언됐다. 전반 29분 문선민이 위협적인 돌파로 헨리의 경고를 이끌어냈다. 이어진 권경원의 프리킥은 노동건 정면으로 갔다. 2분 뒤 코너킥에선 한석종이 좋은 찬스를 놓쳤다.

전반 33분, 김민우가 페널티박스 안에서 타가트의 패스를 잡지 않고 오른발로 낮게 깔아찼지만 이창근이 막았다. 이창근은 35분에도 고승범의 날카로운 오른발 슈팅을 손끝으로 쳐냈다. 상주는 전반 막판 연달아 코너킥 찬스를 얻었지만 골로 연결되지 않았다.

수원은 후반 1분 김건희, 4분엔 김민우가 좋은 찬스를 만들었지만 골로 연결되지 않았다. 수원은 후반 7분 명준재를 빼고 장호익을 투입하며 이른 시간 변화를 줬다. 후반 13분, 상주가 강상우의 크로스로 오세훈의 머리를 겨냥했으나 헨리가 저지했다.

수원은 후반 20분 타가트 대신 한석희를 투입하며 공격에 변화를 시도했다. 한석희는 투입 2분 만에 페널티박스 안에서 기회를 잡았지만 마무리가 아쉬웠다. 수원은 후반 25분 근육 경련이 난 박상혁을 빼고 안토니스를 넣으며 교체 카드를 모두 활용했다.

상주는 후반 33분 강상우가 얻어낸 프리킥을 문선민이 처리했지만 빗나갔다. 상주가 결국 골문을 열었다. 후반 41분, 페널티박스 안 혼전 상황에서 흘러나온 공을 강상우가 왼발 터닝슛으로 구석을 갈랐다. 상주는 득점 직후 한석종을 빼고 박세진을 넣으며 걸어 잠궜다. 수원의 추가 득점은 없었고, 경기는 상주의 승리로 마무리됐다.

around0408@xportsnews.com /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