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러거, 리버풀 졸전에 걱정… "공격수 영입 필요해"

[엑스포츠뉴스 임부근 기자] 리버풀의 레전드 제이미 캐러거가 리버풀의 공격수 보강 필요성을 강조했다.

리버풀은 22일 오전(한국시간) 영국 리버풀에 위치한 구디슨 파크에서 열린 2019/20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30라운드 에버턴 원정 경기에서 0-0으로 비겼다.

27승 2무 1패(승점 83)를 기록한 리버풀은 2위 맨체스터 시티(승점 60)와 승점 차가 26이 됐다. 남은 8경기에서 승점 5점을 획득하면 우승을 확정 짓는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약 3개월간 강제 휴식기를 가진 탓에 경기력이 예전 같지 않았다.

앤드류 로버트슨과 모하메드 살라는 경기에 뛸 수 있는 완전한 몸상태가 아니었다.

이에 리버풀은 전방 쓰리톱을 사디오 마네, 로베르트 피르미누, 미나미노 타쿠미로 구성했다. 특유의 날카로운 공격은 없었다. 전체적으로 몸이 무거웠다. 미나미노는 위협적인 중거리 슈팅을 때리는 등 노력했지만 전체적인 경기력은 기대 이하였다.

캐러거, 리버풀 졸전에 걱정… "공격수 영입 필요해"

후반 35분 에버턴의 톰 데이비스가 골대를 맞추는 행운이 따라주지 않았다면 승점 1점도 따기 어려웠다.

경기 뒤 클롭 감독은 전체적인 경기력에 만족감을 드러냈지만, 캐러거는 우려를 표했다. 특히 살라가 빠진 공격진에 보강이 필요하다는 것을 강조했다.

캐러거는 스카이스포츠에 출연해 `전방의 3명은 유럽에서 뛰는 어떤 선수들과 비교해도 부족함이 없지만, 한 명이 나오지 않을 때마다 엄청난 차이가 있다`라며 `리버풀이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경기에서 비겼을 때도 살라가 나오지 않았다. 리버풀의 공격에 보강이 필요한 이유다`라고 말했다.

이어 `디보크 오리기가 결정적인 순간에 골을 넣었지만, 좋은 기량을 가지고 있지 않다. 그렇다면 미나미노가 주전으로 뛸 수 있을까? 적어도 내겐 그렇지 않다. 마네, 피르미누, 살라는 아주 건강해서 많은 경기에 나서지만 만약 이 선수들이 오랜 시간 나오지 못하면 다음 시즌에 정말 문제가 생길 수도 있다`라고 주장했다.

around0408@xportsnews.com / 사진=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