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남일 까치군단 새 발톱 장착…성남, 나상호 6개월 임대 확정
김남일 까치군단이 국가대표 공격수 나상호(24)라는 날카로운 새 발톱을 장착한다.

프로축구 성남FC는 나상호를 FC도쿄(일본)로부터 올해 연말까지 임대 영입한다고 10일 밝혔다.

2017년 광주FC에서 프로로 데뷔한 나상호는 2018년 K리그2 MVP·득점왕·베스트11을 휩쓸며 한국축구의 기대주로 성장했다.

2018년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서 금메달을 목에 걸며 병역 혜택을 받았고, A대표팀에서도 활약했다.

그러나 2019년 J리그 FC도쿄로 이적한 뒤에는 25경기에 출전, 2골 1도움에 그치는 등 소속팀에서 부진했다.

나상호는 팀 내 입지가 좁아진 데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J리그 정상 진행이 불안해 보이는 상황이 이어지자 보다 안정적으로 축구를 할 수 있는 K리그 복귀를 추진하게 됐다.

김남일 성남 감독도 나상호 영입에 적극적이었다.

김 감독은 스피드와 저돌적인 드리블 돌파에 슈팅력까지 두루 갖춘 나상호가 성남에 더 많은 공격 옵션을 제공해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나상호는 "성남에는 좋은 코치진, 친한 동료 선수들이 있어 동기부여가 된다"면서 "하루빨리 코로나19 사태가 안정화돼 경기장에서 팬분들을 만나기를 고대한다"고 입단 소감을 밝혔다.

나상호는 곧 팀에 합류해 몸만들기에 들어간다.

6월 25일에 시작되는 K리그 선수 추가 등록이 완료되는 대로 그라운드를 누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