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축구스타 프란체스코 토티 컨설턴트로 제2인생
한국팬들에게도 익히 알려진 이탈리아 축구 스타 프란체스코 토티가 축구 컨설턴트로서 제2의 인생을 시작한다.

11일(현지시간) dpa 통신에 따르면 토티는 전날 자신의 트위터에서 "새로운 모험을 시작한다.

축구선수들과 클럽에 컨설팅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두 개의 회사를 설립했다는 사실을 알리게 돼 자랑스럽다"고 밝혔다.

로마에 본사를 둔 이들 업체는 각각 'IT 스카우팅', 'CT10'으로 명명됐다.

선수 스카우트와 매니지먼트 등의 사업을 할 것으로 알려졌다.

토티는 이탈리아 프로축구리그 세리에A의 명문 구단인 AS 로마에서만 1992년부터 25년간 선수 생활을 하고서 2017년 은퇴했다.

2001년 AS로마를 리그 우승으로 이끈 데 이어 2006년 독일 월드컵에서도 이탈리아 대표팀의 주축 선수로 뛰며 우승컵을 들어올렸다.

토티는 2002년 한일 월드컵에서 등 번호 10번을 달고 뛰어 한국 축구 팬들에게도 낯이 익다.

한국과의 16강전을 앞두고 가진 프레스 미팅에서 한골이면 충분히 승리할 수 있다는 다소 '오만한' 발언을 했다가 빈축을 산 그는 경기 도중 페널티 박스 내에서 한국 선수 발에 걸려 넘어진 듯한 '할리우드 액션'으로 퇴장을 당했다.

한국은 토티의 퇴장 이후 안정환의 연장 골든골로 이탈리아를 2대 1로 누르고 8강에 진출하는 역사를 썼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