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두고·다운스는 보스턴으로, 마에다는 미네소타로
베츠·그라테롤, 다저스행…보스턴·미네소타와 따로 트레이드
미국프로야구 로스앤젤레스 다저스가 2018년 아메리칸리그(AL) 최우수선수 무키 베츠, 2012년 AL 사이영상 수상자 데이비드 프라이스에 시속 160㎞의 강속구를 던지는 유망주 브루스다르 그라테롤까지 받는다.

무산될 뻔한 삼각 트레이드가 '다른 형태'로 성사됐다.

MLB닷컴과 디애슬래틱은 10일(한국시간) "다저스가 보스턴, 미네소타와 따로 트레이드를 논의했고 합의했다"고 밝혔다.

트레이드 결과를 정리하면 다저스가 보스턴으로부터 외야수 베츠와 좌완 프라이스, 연봉 보전 형식의 현금을 받는다.

또한 다저스는 미네소타의 유망주 우완 그라테롤과 2020년 신인 드래프트 67번째 지명권을 얻는다.

다저스 외야수 알렉스 버두고와 내야수 지터 다운스, 포수 코너 웡은 보스턴으로 떠난다.

미네소타는 다저스로부터 우완 마에다 겐타와 현금을 받는다.

아직 트레이드는 확정하지 않았다.

각 구단은 메디컬 테스트 등이 끝나면 공식 발표할 예정이다.

베츠·그라테롤, 다저스행…보스턴·미네소타와 따로 트레이드
애초 다저스와 보스턴, 미네소타는 삼각 트레이드를 논의했다.

당시까지만 해도 보스턴은 베츠와 프라이스를 다저스로 보내고, 미네소타의 그라테롤을 받기로 했다.

다저스는 베츠, 프라이스와 현금을 보스턴에서 받는 대가로 버두고를 보스턴으로, 일본인 투수 마에다 겐타를 미네소타로 각각 보내는 트레이드에 합의했다.

그러나 보스턴이 그라테롤의 몸 상태를 문제 삼으며 미네소타에 '유망주 한 명을 더 달라'고 요구했다.

미네소타가 추가로 내민 유망주 카드를 보스턴이 받아들이지 않으면서 삼각 트레이드가 무산될 가능성까지 제기됐다.

하지만 다저스가 보스턴, 미네소타와 따로 트레이드 논의를 하면서 엉킨 실타래가 풀렸다.

다저스는 애초 계획하지 않았던 다운스와 웡의 이탈을 감수하면서 투수 유망주 그라테롤을 품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