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LA 다저스 공식 홈페이지
/ 사진=LA 다저스 공식 홈페이지
‘괴물 투수’ 류현진(31·로스앤젤레스 다저스·사진)이 삼진 행진을 벌이며 시즌 3승을 수확했다.

류현진은 22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다저스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 메이저리그 워싱턴 내셔널스와의 홈 경기에서 선발 등판했다.

그는 7이닝 동안 2 안타와 볼넷 3개만 내주고 삼진 8개를 기록했다. 이러한 활약에 힘입어 무실점으로 이닝을 막아냈다.

투구 수 89개로 올 시즌 가장 긴 이닝을 책임진 류현진은 소속 팀이 1 대 0으로 앞선 7회 말 타석 때 교체됐다.

대타 엔리케 에르난데스는 곧바로 왼쪽 담장을 넘기는 솔로 홈런을 터뜨렸다. 결국 로스앤젤레스 다저스는 워싱턴 내셔널스를 4 대 0으로 제압했다.

류현진은 시즌 3승을 올리면서 완벽한 부활을 알렸다. 안정적인 제구력을 보이며 컷 패스트 볼과 커브 체인지업 등 다양한 구종을 구사했다.

특히 3경기 연속 탈삼진을 8개 이상 잡아내며 '퀄리티 스타트'(선발 6이닝 이상 3 자책점 이내 투구)도 이어갔다. 류현진이 3경기 연속 탈삼진 8개 이상을 기록한 것은 메이저리그 진출 이후 처음이다.

이날 활약에 류현진의 시즌 평균 자책점도 1.99까지 떨어졌다. 류현진은 리치 힐의 부상으로 나흘만 쉬고 이날 마운드에 올랐다.

상대편의 강속구 투수 스티븐 스트래즈버그는 7이닝 동안 탈삼진 10개를 더하며 호투했다. 그러나 홈런을 맞아 패전을 썼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