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년 만의 올림픽 정상 탈환 도전…세 차례 연습서 상위권 유지로 기대감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동계올림픽 알파인스키 여자 활강에서 8년 만의 정상 탈환을 노리는 '스키 여제' 린지 본(34·미국)이 마지막 연습까지 소화하며 출격 준비를 마쳤다.

본은 20일 정선 알파인센터에서 열린 2018 평창 동계올림픽 활강 세 번째 연습을 마치고 "어차피 '모 아니면 도'다. 이기는 것 아니면 지는 것"이라고 담담하게 말했다.

2010 밴쿠버 올림픽 이 종목 금메달리스트인 본은 2014 소치 올림픽 땐 부상으로 출전하지 못했고, 평창에서 8년 만에 올림픽 무대를 다시 밟았다.

17일 대회 첫 경기인 슈퍼대회전에서는 막바지 실수가 나오며 공동 6위에 자리했다.

21일 열리는 활강은 제대로 '여제의 귀환'을 알릴 기회로 여겨진다.

본은 유력한 우승 후보로 꼽히는 데 대한 질문에 "긴장한다거나, 부담감이나 기대에 대해 생각할 이유가 없다. 긴장하면 뭔가 잃게 될 것"이라고 답했다.

이어 "사람들이 슈퍼대회전에서 내가 망쳤다고 생각했겠지만, 난 최선을 다해 99%를 해냈다"면서 "슈퍼대회전에서 한 것처럼 모든 걸 쏟아부어 만족스러운 경기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활강 출격 준비 마친 '여제' 본 "긴장할 이유 없다"
본은 18∼20일 진행된 세 차례 활강 연습에서 각각 1, 3, 4위에 오르며 담금질을 마쳤다.

마지막 연습에서 기문을 놓친 그는 "라인을 벗어나지 않으려고 하면서 기문을 놓쳤다. 비디오를 봐야겠다"며 마지막 대비 구상을 밝혔다.

본은 21일 활강, 22일 복합에 연이어 출전해 메달을 노린다.

활강 등 스피드 종목 전문인 그는 복합 경기에 대해 "회전 훈련을 해서 확 나아질 만큼 뛰어난 게 아니라서 회전 훈련을 하는 건 소용이 없다고 본다"면서 "불필요한 에너지를 써서 무릎이 아픈 것보단 회전에서 잘했던 예전 근육의 기억에 기대는 것이 더 낫다"고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