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isure&] 자외선은 철벽방어…바람은 프리패스
패션기업 LF의 아웃도어 브랜드 라푸마는 여름 스포츠의 계절을 맞아 다양한 스포츠 전용 제품을 출시했다.

하프넥 래시가드인 남성용 ‘프레시가드’는 라푸마의 고탄력 스판 소재를 적용한 제품이다. UPF50(자외선 차단율 99%) 이상의 높은 자외선 차단 기능을 갖췄으며 젖더라도 건조가 매우 빨라 해양스포츠 및 실내외 물놀이에 적합한 제품이다. 솔리드 배색형과 프린트형 두 가지 디자인을 배합했다. 화이트, 다크 그레이, 라이트 네이비 등 세 가지 색상으로 출시됐으며 가격은 8만9000원이다.

여성용 프레시가드는 ‘풀집업’ 형태로 나왔다. 허리 라인에 배색 디자인이 적용돼 날씬해 보이는 효과를 준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해양 스포츠 및 물놀이뿐만 아니라 다양한 야외 활동 용도로도 활용할 수 있다. 습기를 잘 빨아들이고, 빠르게 마르는 우수한 폴리 소재를 사용해 물에 젖더라도 빨리 건조되며 탁월한 자외선 차단 기능을 갖추고 있다. 네이비와 화이트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됐다. 가격은 10만9000원.

[Leisure&] 자외선은 철벽방어…바람은 프리패스
물놀이 때는 신발도 중요하다. 라푸마는 ‘스킨’이라는 이름의 아쿠아 슈즈를 새로 내놨다. 물 빠짐 기능이 있는 인솔을 적용해 물놀이 시 쾌적한 착화감을 준다. 가벼운 느낌과 시원한 통기성을 느낄 수 있으며 컬러로 디자인에 포인트를 줘 세련된 워터스포츠룩을 완성할 수 있는 제품이다. 일상에서도 착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남성화는 블랙과 네이비, 여성화는 다크그레이와 코랄 색상으로 출시됐다. 가격은 5만9000원.

가벼운 산행에 적합한 스포츠 샌들도 있다. 한국 지형의 특징에 맞는 특수창 ‘비브람 Xs-Trex’를 사용해 접지력 기능이 우수하며, 발가락 보호를 위한 특수 장치를 적용해 안전성을 강화했다. 물 빠짐 기능도 있어 물놀이할 때도 신을 수 있다. 가격은 12만8000원.

프레시라이트 티셔츠는 여름철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 때 입으면 좋은 제품이다. 프레시라이트는 속건성, 자외선 차단 기능을 갖춘 초경량 기능성 티셔츠로 다양한 상황에서 입을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초극세사 원단을 적용해 경량성과 내구성이 좋다. 얇고 가벼우면서도 비침이 적어 야외 활동할 때 편하게 착용할 수 있다. 프레시라이트는 폴로 셔츠, 라운드 티셔츠, 반 집업 등 베이직한 스타일과 다양한 컬러로 출시됐다. 등산, 캠핑과 같은 아웃도어 활동은 물론 회사나 학교 등 일상 생활 속에서 기본 아이템으로 늘 활용할 수 있다. 남성용 프레시라이트는 오렌지, 블루, 그레이, 블랙, 카키, 올리브 그린 등으로 나왔고 여성 제품은 코랄, 바이올렛, 라이트블루, 그레이 등이 있다. 가격은 4만9000원이다.

강진규 기자 josep@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