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듬워크 워킹화
리듬워크 워킹화
LF의 아웃도어 브랜드 라푸마는 올봄 ‘애슬레킹 룩(athleking look)’ 스타일을 적극 반영한 제품을 내놨다. 애슬레킹은 애슬레틱(athletic)과 트레킹(trekking)의 합성어로 라푸마가 최근 아웃도어 업계에서 가장 주목하고 있는 ‘애슬레저(athleisure)’ 스타일에 트레킹에 적합한 기능을 접목한 개념이다.

라푸마는 슬림한 핏으로 체형을 탄탄하게 잡아주고 신축성을 높여 활동력을 극대화한 기능성 티셔츠와 바지를 출시했다. 탁월한 경량성, 내구성, 투습성과 방수성으로 날씨와 상관없이 아웃도어 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제작한 스포티한 분위기의 경량 재킷이 주력 제품이다.

○뛰어난 방풍력·초경량 소재 재킷

프레시스마트 재킷
프레시스마트 재킷
이 중 프레시스마트 재킷은 외부 수분을 튕겨내는 초발수 코팅 기능이 결합된 소재를 적용해 완벽한 방수성과 뛰어난 방풍성을 갖추고 있다. 강한 바람과 갑자기 떨어지는 빗방울 등 변덕스러운 날씨에도 체온을 최대한 보호해주며 초경량 소재를 사용해 착용감이 가벼운 게 특징이다. 세련된 색상과 감각적인 블록 패턴이 더해져 도심 속 일상생활은 물론 아웃도어 활동에서도 스타일리시한 연출이 가능하다. 라이트그레이, 그레이시카키, 차콜 등 세 가지 색상으로 출시됐다. 가격은 16만9000원.

‘리듬워크 워킹화’는 밑창과 신발 외피 사이에 쿠션 기능을 해주는 중창을 덧대 뛰어난 유연성과 우수한 접지력을 갖고 있디. 중창이 발 딛는 위치마다 유연하게 충격을 분산시켜주며 걸을 때 신발 앞쪽이 꺾이는 부위를 ‘X’자로 설계해 착화감이 우수하다. 무재봉공법을 사용해 신발의 무게를 더 가볍게 했다. 쿠셔닝도 강화해 오래 걸을 때도 발 전체의 피로를 최소화해 준다.

360도 전방향 투습과 방수 기능을 실현한 고어텍스 서라운드 기술을 접목해 오래 걸어도 신발 안쪽이 쾌적한 것이 장점이다. 다이얼을 돌려 쉽게 신발을 풀고 조일 수 있다. 브라운, 네이
리듬팩 배낭
리듬팩 배낭
비, 베이지, 핑크 네 가지 색상으로 출시됐으며 가격은 23만9000원이다.

○배낭 마디별 분절 시스템 적용…활동성 강화

‘리듬팩(플렉스본)’ 배낭은 등판이 마디마다 분절된 시스템을 적용했다. 유연하고 편안한 밀착감을 제공하면서도 배낭의 하중을 효과적으로 분산시켜 활동성을 강화한 점이 특징이다.

또 유연한 탄성을 자랑하는 벨트를 적용해 복부에 가해지는 마찰과 압력을 최소화해 트레킹을 즐기는 보행자들이 큰 부담을 느끼지 않도록 설계했다. 27L와 35L 용량에 네이비, 블랙, 다크브라운, 블루 등 총 네 가지 색상으로 출시됐다. 가격은 15만9000원이다.

노정동 기자 dong2@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