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isure&] 일상에선 세련된 연출…아웃도어 기능도 탁월한 '애슬래킹' 패션
LF의 아웃도어 브랜드 라푸마는 일상생활과 가벼운 운동, 등산 등 아웃도어 활동을 아우르는 ‘애슬래킹’ 패션을 선보인다.

애슬래킹은 야외에서 강한 운동을 할 때도 입을 수 있다는 점에서 가벼운 운동을 위한 ‘애슬레저’와 다르다고 회사 측은 설명한다. 김지혜 LF 라푸마 크리에이티브 디렉터(CD)는 “아웃도어 고유의 기능성을 놓치지 않으면서 도시에서 세련된 패션을 연출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고 말했다.

라푸마는 ‘프레시쉴드 재킷’을 남성용과 여성용으로 출시했다. 남성용은 나일론 방수 소재를 사용해 방수성과 투습성을 높였다. 카라 안으로 후드를 넣고 뺄 수 있어 비가 올 때 유용하다. 그레이, 네이비, 오렌지 세 가지 색상으로 내놓았다. 가격은 32만9000원이다.

여성용 ‘프레시쉴드 재킷’은 가벼운 방수 소재와 특수 봉제 기법을 사용해 내구성이 우수한 게 특징이다. 몸의 선을 살려주고 신축성을 높였다는 설명이다. 디자인은 안감 배색으로 포인트를 줬다. 산행과 하이킹 같은 아웃도어 운동과 가벼운 조깅, 산책 등 일상 운동을 할 때 활용할 수 있다. 블랙, 크림, 다크 코랄 세 가지 색상으로 나왔다. 가격은 29만9000원이다.

새로 나온 프레시스마트 재킷은 외부의 수분을 막아주는 초발수 코팅 기능을 결합한 소재를 적용해 방수 기능과 방풍 기능을 강화했다. 초경량 소재로 가벼운 착용감이 특징이다. 라이트 그레이와 그레이시 카키, 차콜 세 가지 색상이 있고 가격은 16만9000원이다.

[Leisure&] 일상에선 세련된 연출…아웃도어 기능도 탁월한 '애슬래킹' 패션
‘리듬워크 워킹화’에는 분절구조 중창을 부착했다. 발 딛는 위치마다 유연하게 충격을 분산시켜 주는 효과가 있다. 걸을 때 신발 앞쪽이 꺾이는 부위를 X자로 설계해 착화감도 높였다. 무재봉 공법으로 제작해 무게를 줄였다. 전방향 투습과 방수 기능을 갖춘 고어텍스 서라운드 기술은 신발 안쪽을 쾌적하게 유지시켜 준다. 다이얼을 돌리면 쉽게 신발을 풀고 조일 수 있다. 브라운, 네이비, 베이지, 핑크 네 가지 색상으로 나왔다. 가격은 23만9000원이다.

[Leisure&] 일상에선 세련된 연출…아웃도어 기능도 탁월한 '애슬래킹' 패션
‘리듬팩(플렉스본)’ 가방은 라푸마의 새로운 배낭 라인이다. 등판이 마디마다 분절된 시스템(플렉스본 시스템)을 적용했다. 몸에 밀착돼 배낭의 하중을 효과적으로 분산시켜 준다. 벨트 부분에는 유연성을 높여 복부에 가해지는 마찰과 압력을 최소화했다. 크기는 27L와 35L 두 가지이고 색상은 네이비, 블랙, 다크브라운, 블루 4종이다. 가격은 15만9000원이다.

이수빈 기자 ls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