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인천 문학구장에 세계 최대 규모 야구 전광판 설치
한국프로야구에 세계 최대 규모의 전광판(가상도)이 생긴다. 프로야구 SK 와이번스는 4일 인천시와 공동으로 문학동 SK행복드림구장에 최신 정보통신기술(ICT)을 적용한 새 전광판 ‘빅보드’를 설치한다고 밝혔다.

빅보드는 가로 63.398m, 세로 17.962m로 넓이가 1138.75㎡에 이른다. 세계 야구장 전광판 중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미국 메이저리그 시애틀 매리너스의 세이프코필드 전광판보다 77.41㎡가 더 크다.

SK는 2002년 구장 개장 당시 설치한 기존 전광판이 낡았다고 판단, 올초부터 교체 작업에 들어갔다. 새 전광판은 3월 초 완공될 예정이며 다음달 19일 KBO리그 시범경기부터 시험 운영에 들어가 2016시즌 개막전(SK-kt)이 열리는 4월1일 공식 공개된다.

SK는 빅보드에 최신 정보통신기술을 적용해 팬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할 계획이다. SK 구단은 모기업인 SK텔레콤과 손잡고 전광판과 개인 스마트폰 간 실시간 연동이 가능한 ‘스마트 사이니지’ 기술을 도입, 팬과 함께 채워가는 전광판을 지향하기로 했다.

팬들은 스마트폰으로 구단 공식 모바일 앱(응용프로그램)인 ‘플레이 위드’에서 실시간으로 게임, 응원, 이벤트 참여 등을 즐길 수 있다. 빅보드에 나오는 다양한 정보와 영상도 스마트폰에서 확인할 수 있다.

SK는 삼성전자를 이번 사업의 파트너로 선정했다. SK와 인천시는 새 전광판이 인천의 랜드마크가 되기를 바라는 염원을 담아 인천국제공항, 인천항만, 인천대교의 모습을 전광판 구조물 디자인에 반영할 계획이다. 또 경기 흐름과 관중석 분위기에 맞춰 다양한 효과를 연출하기 위해 전광판 양 측면과 상단에 ‘이퀄라이저 LED(발광다이오드)’를 부착한다.

최만수 기자 bebop@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