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인비 2년 연속 상금왕
박인비 2년 연속 상금왕
"더는 바랄 게 없는 시즌이었습니다."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에서 2년 연속 상금왕에 오른 박인비(25·KB금융그룹)는 "세계랭킹 1위에 올해의 선수상을 받았지만 상금왕까지는 욕심내지 않았다"며 기쁨을 감추지 못했다.

그는 "올해 목표는 마지막 대회까지 세계랭킹 1위 자리를 지키는 것이었는데 세 가지를 다 이뤘다"며 "경기를 즐기면서 하자고 마음을 먹은 게 좋은 결과로 이어졌다"고 자평했다.

박인비는 내년 시즌에 대해 "올해 시즌을 치르면서 체력과 테크닉 등 모든 부분에서 부족한 점이 많다고 느꼈다"며 "모든 걸 보완해 새로 시작하는 자세로 나설 것"이라고 각오를 밝혔다.

다음은 박인비와의 일문일답.

-- 상금왕까지 됐는데 기대를 했었나.

▲ 올해 마지막 목표는 마지막 경기까지 세계랭킹 1등 자리를 지키는 것이었는데 상금왕과 올해의 선수까지 다 같이 돼서 너무 좋다. 세계랭킹 1위를 두 달간 지킬 수 있게 된 것도 좋다. 사실 상금왕까지는 욕심내지 않았는데 경기를 즐기면서 하자고 마음먹은 게 좋은 결과로 이어진 것 같다. 이번 대회에선 정말 편안하게 경기를 했다. 원하는 걸 올해 다 이룬 것 같다. 만족스러운 한해였고 더는 바랄 게 없는 시즌이었다.

-- 마지막 대회에서 우승도 할 수 있었는데 아쉽지 않나.

▲ 퍼트가 이번 대회에서 가장 잘 됐다. 게임도 내가 원하는 방향으로 진행됐다. 2라운드에서 보기 5개를 한 것이 못내 아쉽다.(아버지 박건규씨는 "2라운드 전날 밤 올해의 선수상 연설을 준비하는데 신경을 너무 많이 썼다"며 아쉬워했다.)


-- 올해 잘하는 이유로 '행복해지자'는 말을 하는데.
▲ 올시즌 시작할 때 그런 마음을 가졌기 때문에 좋은 성적을 낼 수 있었다.

처음에는 욕심이 없었고 그저 '작년보다만 조금 더 행복해지자, 1승만 더하자'는 생각만 했는데 첫 대회부터 우승을 해버려 다음부터는 부담없이 경기를 치렀다.

사실 US오픈에서 우승해 많은 걸 이룬 다음부터 힘든 시간도 있었지만 그것이 나를 더욱 단단하게 만든 계기가 됐다.그래서 내년이 더 기대된다.

-- 행복해지자는 다짐과 긴장 사이에 차이는 뭔가.

▲ 긴장하지 않을 때가 더 성적이 좋고 마음도 편안하다.긴장하면 많은 생각이 머리에 들어오고 골프에 악영향을 미친다.그러나 긴장할 수밖에 상황에서는 누가 더 실수를 하지 않느냐가 중요하다.

-- 겨울훈련을 강도 높게 한다던데.
▲ 다음 주 대만에서 스윙잉스커츠대회에 참가하고 호주로 가서 겨울 훈련을 할 계획이다.

올시즌을 치르면서 느낀 건데 앞으로 좀 더 많은 경기를 소화하려면 체력이 더 좋아야 할 것 같다.

골프 테크닉도 아이언, 퍼트, 칩샷 등 모든 부분에서 부족한 점이 많다고 느낀다.모든 걸 보완할 것이다.내년 시즌은 새로 시작하는 자세로 나서겠다.

-- 박인비를 롤모델로 삼은 꿈나무들에게도 한마디 한다면.

▲ 골프는 자기와의 싸움을 요구하는 스포츠다.골프라는 스포츠를 즐기고 좋아했으면 좋겠다.내가 왜 골프를 하나, 왜 이것을 하고 어떻게 하면 행복해질 수 있는지라는 의식을 갖고 한다면 단지 골프선수라는 걸 떠나서 훨씬 더 즐거운 삶을 살 수 있을 것이다.

-- 그 많은 상금은 어디에 쓸 생각인가.

▲ 잘 모르겠다.별생각 안 한다.돈은 전적으로 부모님이 관리한다.

(네이플스<미국 플로리다주>연합뉴스) 김재현 특파원 jahn@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