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청용(21 · 볼턴)이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 3호골을 터뜨렸다.

이청용은 16일(한국시간) 영국 볼턴 리복스타디움에서 치러진 2009~2010 프리미어리그 17라운드 웨스트햄과의 홈경기에서 후반 19분 이반 클라스니치의 패스를 받아 오른발 슛으로 선제골을 뽑아냈다. 지난 13일 맨체스터 시티를 상대로 도움을 기록했던 이청용은 두 경기 연속 공격 포인트를 올렸고 지난 10월26일 에버턴과의 경기 이후 51일 만에 정규리그 3호골의 기쁨을 맛봤다.

볼턴은 이청용의 선제골 이후 후반 24분 동점골을 내줬지만 선제골 도움의 주인공 클라스니치와 게리 카이힐이 연속골을 넣어 3-1로 승리,7경기 연속 무승(2무5패)의 수렁에서 빠져나왔다.

3경기 연속 풀타임을 뛴 이청용의 집중력과 팀플레이가 돋보인 경기였다. 오른쪽 미드필더로 선발 출전한 이청용은 초반 팀 공격의 중심 역할을 맡았다.

후반 19분 미드필드 왼쪽에서 상대 수비수 두 명 사이를 뚫고 돌진한 이청용은 클라스니치에게 볼을 내주고 페널티 지역 왼쪽으로 쇄도했다. 클라스니치가 곧바로 볼을 밀어줬고,페널티 지역 왼쪽에서 패스를 받은 이청용은 뛰어나오는 골키퍼를 피해 침착하게 반대편 골대를 보고 오른발 슛으로 웨스트햄의 그물을 갈랐다.

영국 스포츠전문채널 스카이스포츠는 이청용에 대해 '대단한 골'이라는 찬사와 함께 양 팀 통틀어 최고 평점인 8점을 줬다. 이청용이 골을 넣은 3경기 모두 볼턴이 승리해 '이청용 골=승리'라는 공식이 생겼다.

한편 박지성(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은 이날 울버햄프턴과의 정규리그 홈경기에 교체멤버로 이름을 올렸지만 결장했다. 팀은 3-0으로 이겼다.

김주완 기자 kjwa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