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희섭(30.KIA)이 한국시리즈에서도 '잠실의 사나이'가 되기 위해 벼르고 있다.

이번 시즌 최희섭은 잠실구장에만 오면 펄펄 날았다.

한국시리즈에서 맞붙고 있는 SK와 KIA 타자들 가운데 가장 많은 7개의 홈런을 날렸고 타점은 무려 26개나 쓸어 담았다.

잠실(19경기)보다 훨씬 많은 경기를 치른 광주구장(58경기, 10홈런-30타점)의 성적에 버금갈 정도다.

잠실구장에서는 타율도 무려 0.434나 된다.

최희섭의 잠실구장 성적은 홈런(36개), 타점(127점) 2관왕에 오른 팀 동료 김상현보다도 훨씬 좋다.

김상현은 올해 잠실구장에서 4홈런-14타점을 작성했다.

박정권(3홈런-9타점), 정근우(14타점) 등 SK타자들의 성적도 최희섭에 크게 못 미친다.

더욱이 KIA는 방망이가 제대로 터지지 않은 탓에 힘겹게 한국시리즈를 치르고 있는 터라 최희섭의 활약이 꼭 필요하다.

KIA는 1~3차전에서 1~3회에 단 한 개의 안타도 치지 못했고, 4차전에서는 1, 3회 두 차례나 병살타를 치며 좋은 기회를 날렸다.

그나마 최희섭이 꾸준한 타격 페이스를 보이고 있어 기대를 걸고 있다.

홈런은 치지 못했지만 2차전에서 결승타를 때리는 등 2~3차전 연속으로 4타수 2안타를 쳤다.

조범현 KIA 감독도 문학구장에서 3~4차전을 치르며 "최희섭의 타격 페이스가 괜찮아 보인다"고 기대를 드러냈다.

타격감각이 나쁘지 않은 최희섭은 이번 시리즈에서 큰 것 한 방보다는 정교한 타격으로 득점 기회를 만드는 데 주력하고 있다.

툭툭 밀어치면서 안타를 뽑아내고 있다.

특히 4차전에서는 9회 무사 1루에서 구위가 좋은 이승호를 상대로 허리가 뒤로 빠진 상태에서도 우전 안타를 만들어냈다.

좋은 감각이 잘 반영된 타격이었다.

황병일 KIA 타격 코치는 "김상현과 최희섭 등 중심타자는 큰 경기에서 집중견제를 받기 때문에 직접 해결하려 하기보다는 테이블 세터 노릇을 해야 한다"며 "하지만 만약 견제 속에서도 두 사람의 방망이가 터져준다면 우리 팀은 쉽게 이길 수 있다"고 최희섭의 역할을 강조했다.

2007년 5월 미국 메이저리그에서 고향팀인 KIA로 돌아온 최희섭은 이번 시즌 한국에서 처음으로 풀타임으로 뛰었다.

6~7월 장염에 걸려 잠시 주춤했으나 홈런 2위(33개)에 오르며 타율 0.308을 때리는 등 맹활약했다.

특히 시즌 후반으로 접어들면서 결정적인 순간에 결승타를 많이 때려 팀의 승리를 책임졌다.

무려 15개나 쳐 김상현(13개)을 넘어섰다.

이처럼 KIA가 12년 만에 한국시리즈에 오르는 데 기여한 최희섭이 잠실 시리즈에서 어떤 활약을 펼칠지 기대된다.

(서울연합뉴스) 김영현 기자 cool@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