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얀 펠레'로 불리는 브라질 히카르도 카카(27.AC밀란) 선수가 주급 10억원 조건의 이적 제의를 거부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유는 "중요한 것은 돈이 아니다"는 것이다.

카카는 15일(한국시간) AC밀라노 구단주가 소유한 미디어셋과의 인터뷰에서 팀 잔류 의사를 밝혔다.

이에 앞서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맨체스터시티는 사상 최고 금액인 1억파운드(약 2000억원)의 이적료와 주급 50만파운드(약 10억원) 조건으로 카카 영입 의사를 밝힌 바 있다 .

카카는 "이적에 대한 제안은 뿌리쳤다"며 "내 목표는 밀라노의 주장이 되는 것이다. 밀라노와 함께 나이를 먹어간다는 것이 행복하다"고 이적 논란을 일축한 것이다.

하지만 카카는 "만일 구단이 나를 이적시키고 싶어 한다면 그 때는 다른 일이 벌어질 수도 있다"며 여운을 남기기도 했다.

카카는 지난해 국제축구연맹(FIFA)가 선정한 '올해의 선수'에 뽑힌 데 이어, 올해도 크리스티아누 호날두(24)에 이어 2위를 차지하는 등 당대 세계 축구계의 수퍼스타다.

맨체스터시티는 현재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20개 팀 가운데 15위에 그치고 있으며, '가장 성공적인 구단을 만들겠다'는 구단주의 의지에 따라 우수 선수 영입에 적극 나서고 있다.

한경닷컴 박철응 기자 hero@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