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성(27·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 통산 50번째 출전 경기에서 선발 출격했지만 공격포인트를 올리지는 못했다.

박지성은 20일(한국시간) 영국 레딩 마데스키 스타디움에서 치러진 2007-2008 프리미어리그 정규리그 23라운드 레딩과 원정경기에 왼쪽 측면 날개로 나섰다가 후반 시작과 함께 라이언 긱스와 교체됐다.

이번 시즌 세 번째 선발출전 기회를 잡은 박지성은 전반 시작과 함께 스트라이커로 나선 카를로스 테베스에게 위협적인 전진 패스를 넣어주면서 공격의 활기를 불어 넣었다.

특히 코너킥을 전담하면서 맨유 세트플레이의 한 축으로 활약해 눈길을 끌었다.

맨유는 이번 시즌 프리미어리그 최다실점(47점)을 기록하고 있는 레딩을 상대로 골 결정력 부재를 드러내면서 고전했지만 후반 32분 웨인 루니의 결승골과 경기 종료 직전 터진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의 추가골을 앞세워 2-0 완승을 거뒀다.

이에 따라 맨유는 승점 54점으로 이날 풀럼을 3-0으로 꺾은 아스널(승점 54)과 동률을 이뤘지만 골득실에서 앞서면서 1위 자리를 이어 나갔다.

토트넘의 이영표(31)는 이날 선덜랜드와 홈 경기를 맞아 왼쪽 풀백으로 선발출전,안정된 수비력과 체력을 앞세워 풀타임 활약하며 팀의 2-0 승리에 밑거름이 됐다.

또 풀럼의 설기현(29)은 강호 아스널과 홈 경기에 선발출전 했지만 공격포인트를 올리지 못한 채 후반 16분 교체아웃됐다.

풀럼은 아스널의 스트라이커 에마뉘엘 아데바요르에게 두 골을 내주고 토마스 로시츠키에게 쐐기골을 허용하며 0-3으로 완패했다.

이밖에 이동국(29·미들즈브러)은 블랙번과 원정경기에 교체멤버로 이름을 올렸지만 출전기회를 잡지 못했고, 미들즈브러는 1-1로 비겼다.

경기 직후 ‘스카이스포츠’의 선수 평점에서 박지성은 5점에 그쳤고 이영표가 7점,설기현은 6점을 받았다.

한편 지난해 가을부터 박지성과의 열애설에 휘말린 이보영은 이에 대해 부인했다.

디지털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