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아시안컵축구 조별리그 탈락 위기에 선 한국축구대표팀이 18일 오후 7시20분(한국시간)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글로라 붕카르노 경기장에서 홈팀 인도네시아와 조별리그 D조 최종전을 치른다.

국제축구연맹(FIFA) 랭킹 52위의 한국(1무1패·승점 1)은 인도네시아(FIFA 랭킹 143위·1승1패·승점3)와의 역대 전적에서 32승4무2패로 앞서고 있고,인도네시아에 마지막으로 패했던 것도 32년 전일 만큼 일방적 우세를 보이고 있다.

그러나 이번 아시안컵에서 '아시아의 맹주'를 외치던 태극전사들은 집중력을 잃으면서 번번이 선제골을 지키지 못해 조별리그 탈락의 벼랑 끝에 섰고,체력과 스피드를 바탕으로 한 인도네시아는 사상 첫 8강 진출의 꿈을 꾸고 있다.

베어벡호는 자력 8강 진출이 어려워진 만큼 인도네시아전에서 대량 득점으로 승리한 후 사우디아라비아(1승1무·승점 4)-바레인(1승1패·승점 3)전 결과를 지켜봐야 한다.

물론 사우디-바레인전이 무승부로 끝나면 모든 희망은 물거품된다.

반면 인도네시아는 사우디와 바레인이 비긴다고 해도 한국과 비기면 '승자승 우선원칙'에 따라 바레인을 누르고 조 2위로 8강 진출이 가능한 상황이다.

이에 따라 베어벡호는 '바늘구멍' 통과만큼 어려운 8강행 가능성을 살리기 위해서라도 인도네시아를 반드시 잡겠다는 각오다.

베어벡 감독의 고민은 좀처럼 득점포가 터지지 않고 있는 전방 스트라이커 선정이다.

1,2차전에서 조재진 이동국 우성용을 모두 가동해봤지만 골 결정력 부족으로 무득점에 그쳤다.

따라서 포스트 플레이가 뛰어나고 슛 감각이 살아있는 조재진이 선발출전할 것으로 예상되며 염기훈과 이천수가 좌우 날개로 배치될 전망이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