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출신 축구선수 티에르 앙리(29)와 16일(한국시간) 부인 니콜 메리가 결혼 4년만에 이혼을 결정했다고 프랑스 통신사 AFP가 보도했다.

이 보도에 따르면 앙리의 법적대리인인 미시콘 드 레야는 "앙리가 파경에 대해 매우 슬프게 생각하고 있다"며 그의 심정을 대신해 전했다.

이어 "앙리는 자신의 삶에서 중요한 변화가 생긴 것을 안타깝게 여긴다"라며 "앙리는 딸 티아가 잘 자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밝혔다고 말했다.

그러나 딸 티아의 양육권 문제는 아직 결정되지 않은 상태다.

앙리이혼과 관련, 왜 이혼을 했는지에 대해서는 아직 구체적으로 밝혀지지 않고 있다.

현재로서는 "앙리가 스페인행을 결정하면서 부인과의 불화가 시작됐다"는 설이 유력한 사유로 거론되고 있을뿐이다. 메리는 영국에서 생활하고 싶어했는데 앙리의 스페인행이 메리의 뜻에 반하는 것이었다는 설이다.

앙리는 최근 영화배우 에바 롱고리아의 결혼식에도 아내 없이 혼자 모습을 드러내 메리와의 불화설을 증폭시킨 바 있다.

앙리는 영국 프리미어리그 아스날에서 활동하던 지난 2003년 영국의 모델 출신인 메리와 초호화판 결혼식을 올려 전세계 언론에 해외 토픽으로 소개된 바 있다.

메리는 빼어난 미모로 '제5원소'에 단역으로 출연했으며, 르노삼성자동차의 CF에도 얼굴을 내비쳐 국내 팬들에게도 낯이 익다.

그녀는 전 세계 유저들을 대상으로 '가장 매력적인 축구스타 아내이자 애인 베스트 11'을 묻는 설문에서도 2위를 기록하는 등 축구스타 부인 중에서도 눈에 띌 정도의 미모를 자랑한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 '하이킥'의 풍파교감 홍순창 "굿이네요, 굿굿굿"

■ 세계적인 축구스타 앙리 이혼, 전 부인 니콜 메리의 미모

■ 샤크라 출신 이은 중국진출 "제 쇼핑몰 만리장성 넘어요"

■ 제헌절 특선영화 … "상민아 여선생 여제자 볼까?"

■ 이제 여자 슈주라 부르지 말라 ‥ SM 10대 여성그룹 '소녀시대' 드디어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