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경찰청, 흉기 부상 동료 외면 논란 지구대 진상조사
부산경찰청이 근무 중 흉기에 찔려 목을 다친 경찰관이 제대로 치료받지 못한 채 동료들의 외면 속에 계속 근무했다는 논란에 대해 진상조사에 나섰다.

부산경찰청은 20일 112치안종합상황실장 명의의 입장문을 내고 "여러 가지로 제기되는 문제점에 대해 부산경찰청 차원에서 진상을 객관적으로 확인하고 발전적으로 개선할 부분이 있는지 살펴보겠다"고 밝혔다.

경찰은 다른 지역 경찰관 등을 포함한 진상규명팀을 꾸려 당시 사건 처리 과정 전반을 살펴보기로 했다.

관할 경찰서장 등 지휘 보고 선상에 있는 책임자들을 대상으로도 관련 문제점을 확인하면서 적절성 여부를 판단할 예정이다.

이번 일은 부산 북부경찰서 한 지구대에서 발생했다.

지난 6일 오전 5시께 부산 북구 한 아파트 A씨 집에서 시끄러운 소리가 난다는 신고가 들어와 해당 지구대 B 경위가 동료와 함께 현장에 출동했다.

집주인 A씨는 위협적인 태도를 보였고, 실랑이 과정에서 B 경위에게 흉기를 휘둘렀다.

목과 얼굴을 흉기에 찔린 B 경위는 피를 흘리면서도 동료와 함께 A씨를 검거했다.

이후 B 경위는 제대로 치료받지 못한 상태로 지구대로 복귀했으나 동료들의 외면 속에 과다 출혈에 따른 현기증을 참아가며 진술조서 작성과 피의자 인계 등 후속 절차를 마치고 신고 접수 12시간 만에 귀가했다.

전치 3주 진단에 수술까지 받은 그는 최근 익명 커뮤니티 '블라인드'에 당시 상황과 본인의 심정 등을 올리면서 논란이 확산됐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