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귀견' 콘테스트… #똑같이예뻐요 캠페인 진행
BNK경남은행, 유기견 인식 개선 돕는다…동영상·웹툰 제작
BNK경남은행은 유실·유기견 인식 개선 캠페인 '#똑같이예뻐요'를 진행하고 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BNK경남은행과 창원시가 유실·유기견에게 새로운 가족을 찾아주는 사회공헌사업 일환으로 마련됐다.

BNK경남은행은 지난해 실시한 바 있는 '견과유(Dog&You) 프로젝트'를 업그레이드해 만든 동영상과 웹툰을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등 BNK경남은행 SNS에 게시한다.

유튜브 동영상에는 창원유기동물보호소에서 보호를 받는 유실·유기견의 미용 과정과 전후 모습을 비롯해 강아지 이름, 나이, 성별, 견종, 몸무게 등 정보를 담았다.

현재까지 동영상 4편이 게시됐고, 짧은 동영상(릴스)도 만들어 인스타그램에 공유하고 있다.

BNK경남은행, 유기견 인식 개선 돕는다…동영상·웹툰 제작
인스타그램 웹툰에는 유실·유기견의 사연을 그려낸 만화와 강아지 정보가 포함돼 있다.

웹툰에 소개된 유실·유기견 중 한 마리는 실제 입양돼 새 가족을 찾았다.

콘텐츠에 등장한 유실·유기견을 입양하고 싶은 지역민들은 창원시 농업기술센터 축산과(☎055-225-5482)로 연락하면 된다.

이명훈 사회공헌홍보부 팀장은 "유실·유기견에 대한 사회적 편견을 바꾸기 위해 #똑같이예뻐요 캠페인을 기획하게 됐다"며 "유실·유기견에게 새로운 가족을 찾아줘 지역사회에 희망을 전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