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손해보험·카드, 긴급대출·만기연장 등 금융지원도
BC카드, 피해 고객 결제대금 최대 6개월 청구 유예

KB금융그룹은 11호 태풍 힌남노로 피해를 본 이재민 긴급 구호와 피해지역 복구 지원을 위해 10억원의 성금을 전달할 예정이라고 6일 밝혔다.

성금뿐 아니라 KB국민은행은 이재민을 위한 긴급구호키트(모포·위생용품·의약품 등), 급식차, 세탁차 등도 지원한다.

아울러 KB금융그룹은 계열사 주요 모바일 앱 등을 통해 23일까지 '기부 캠페인'도 펼친다.

KB증권·KB카드·KB손해보험·푸르덴셜생명·KB캐피탈·KB생명보험·KB저축은행 모바일 앱과 홈페이지 이용자가 캠페인 참여 버튼을 눌러 1천원씩 기부하면 적립된 기부금을 모아 KB금융그룹이 전달하는 방식이다.

[태풍 힌남노] 금융권 피해복구 지원…KB금융, 성금 10억원
긴급 금융지원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KB국민은행은 피해금액 범위에서 특별 대출을 해주고, 개인대출의 경우 긴급생활안정자금으로 최대 2천만원까지 지원한다.

기업(자영업자·중소기업 등)은 최대 1.0%포인트(p)의 특별우대금리와 함께 최대 5억원의 운전자금, 피해 시설 복구 소요자금 범위 이내의 시설자금 등을 빌릴 수 있다.

3개월 안에 기존 대출금 만기가 돌아오는 경우에는 추가 원금상환 없이 가계대출에 1.5%포인트, 기업대출에 1.0%포인트 이내 우대금리를 적용해 기한도 연장해준다.

KB손해보험은 태풍 피해 고객이 장기보험 보험금을 신청하면 손해조사가 끝나지 않았더라도 추정 보험금의 50% 이내 금액을 우선 지급하기로 했다.

연체이자 없는 보험료 납입 유예 등의 혜택도 마련했다.

KB국민카드도 피해 고객들의 신용카드 결제대금을 최대 6개월간 청구 유예하고, 장기카드대출(카드론)의 상환도 미뤄준다.

금융지원 희망 고객은 해당 지역 행정관청 등이 발급한 '피해사실확인서'를 제출하면 된다.

지원 신청 기간은 피해 발생일로부터 3개월 이내다.

BC카드도 제주, 부산, 경북, 경남 등의 피해 고객의 일시불, 할부, 현금서비스 등 카드결제 대금을 최대 6개월 청구 유예하는 등 금융 지원에 나선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