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상민 클레이튼 이사장 "이더리움 100% 호환…메타버스에 특화"
서상민 클레이튼재단 이사장은 8일 "클레이튼은 이더리움과의 100% 호환성으로 개발 툴 연동이 쉬워졌다"며 "클레이튼 플랫폼상에서 더 많은 개발 기회를 기대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서 이사장은 이날 서울 강남구 삼성동 그랜드 인터콘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호텔에서 열린 '코리아 블록체인 위크 2022'(KBW 2022)의 메인 콘퍼런스 'KBW 2022 임팩트'에서 '메타버스 세상을 만들어갈 블록체인 기술 혁신'을 주제로 기조연설을 하며 이같이 밝혔다.

카카오 계열사 그라운드X가 만든 글로벌 블록체인 플랫폼인 클레이튼은 이 행사의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했다.

서 이사장은 "'블록체인 애플리케이션은 느려도 된다'는 면죄부가 블록체인의 대중화 시대에는 통하지 않을 것"이라면서 "클레이튼은 메타버스와 게임 분야에서 가장 안정적으로 빠르고 편리한 개발 환경을 제공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클레이튼은 메타버스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대중 블록체인으로 나아갈 준비를 견고하게 하고 있다"면서 "타 메인넷들이 실현하지 못한 1초 블록 확정성(거래 완결)과 글로벌 레이어1(비트코인, 이더리움 등 기본 플랫폼 코인)과 비교실험 시 가장 짧은 지연 시간을 나타냈다"고 강조했다.

서 이사장은 올해 말까지 메타버스 오픈소스 개발 패키지를 완성하고 새 거버넌스·보상 시스템을 적용하겠다는 계획도 발표했다.

아울러 1만 TPS(transaction per second·1초당 처리할 수 있는 거래)를 달성해 메타버스 블록체인으로서 입지를 굳히겠다는 포부도 밝혔다.

그는 "현재 블록체인 게임에 집중해 메타버스에 블록체인을 접목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해나가고 있고, 기술력 향상에도 더욱 힘써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서상민 클레이튼 이사장 "이더리움 100% 호환…메타버스에 특화"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