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런에서 만나는 '개통령' 강형욱…유명강사 진로·진학 특강
서울시는 온라인학습사이트 '서울런'을 통해 하반기 매월 유명 강사들의 미래교육 콘텐츠를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교육 콘텐츠는 ▲ 유명 강사와 함께 하는 진로·직업 관련 유튜브 라이브 콘텐츠 ▲ 비교과 인문 소양을 기를 수 있는 메타버스 플랫폼 기반 콘텐츠 ▲ 고입 및 대입을 준비하는 데 도움이 되는 입시·진학 유튜브 라이브 콘텐츠로 나뉜다.

먼저 진로·직업 관련 유튜브 라이브 콘텐츠는 다음 달 19일 '개통령'으로 불리는 동물 훈련사 강형욱의 '내가 꿈을 이루는 방법'으로 시작한다.

10∼11월에는 로봇박사인 한재권 한양대 교수의 '세상을 변화시키는 로봇', 민주주의학술연구원 김지윤 박사의 '알아두면 유식한 세계사'가 진행된다.

비교과 인문소양 콘텐츠로는 '서울런 메타버스'를 통해 총 3회(7·9·12월) 특강이 열린다.

서울대 인기 강연자인 김헌 교수(서양고전학)의 '한계에 도전하는 그리스·로마 신화 속 인물', 궁금한 뇌 연구소 장동선 박사의 '매혹적인 뇌과학', 범죄심리학자 박지선 숙명여대 교수의 '그들이 알고 싶다, 사회심리학'이 마련됐다.

입시·진학 콘텐츠는 고교 또는 대학 입시 일정에 맞춰 서울런 유튜브 라이브에서 진행된다.

다음 달 '대입 수시 지원 전략 설명회'를 시작으로 고입 설명회(9월), 고교학점제와 진로 설계 설명회(10월), 수능 가채점 분석 설명회(11월), 정시 최종 전략 설명회(12월)가 연이어 제공될 예정이다.

이대현 서울시 평생교육국장은 "앞으로 서울런을 통해 메타버스 등 에듀테크 기반의 플랫폼과 콘텐츠를 더욱 활발하게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