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디자이너들 모두 여기로…'서울디자인 2022' 10월 개최
서울디자인재단은 서울시 내 대표적인 디자인 축제를 하나로 모은 '서울디자인 2022'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10월 19일부터 15일간 열리는 서울디자인 2022는 서울디자인위크를 비롯해 DDP디자인페어 등을 종합한 행사다.

재단은 ▲ DDP디자인페어 론칭 전시 ▲ DDP 영디자이너 잡페어 ▲ 온·오프라인 협력 프로그램 ▲ 해외 디자인·문화 전시 등 4개 분야 참여자를 모집한다.

모집 대상 및 방법, 마감일 등 세부 사항은 DDP 홈페이지(www.ddp.or.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뷰티풀 라이프(Beautiful life)'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는 코로나19 이후 개개인이 추구하는 아름다운 삶의 가치와 행복, 이를 찾아가는 방법을 디자이너의 눈으로 재해석해 선보일 계획이다.

영 디자이너들이 주제를 고민하고 풀어낸 '영디자이너 주제전', 기업의 브랜드 고유 가치를 디자인으로 제시하는 '기업 컨벤션전', 소상공인과 디자이너가 개발한 신제품을 만날 수 있는 디자인페어 등이 DDP 알림관에서 펼쳐진다.

또 국제 콘퍼런스와 디자인 세미나, 디자인 론칭 마켓, 'DDP 베스트 디자인 어워드' 등 다양한 시민체험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서울디자인재단 이경돈 대표이사는 "'서울디자인 2022'는 디자인 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선보이는 대표 디자인 산업 행사로 자리 잡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