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떠나는 이정수 중앙지검장 "소통·화합, 진심으로 부탁"
최근 사의를 표한 이정수 서울중앙지검장(53·사법연수원 26기)이 "검찰이 어려울수록 소통과 화합에 더 힘쓸 것을 진심으로 부탁한다"는 말을 마지막으로 남겼다.

17일 법조계에 따르면 이 지검장은 이날 오전 검찰 내부망 '이프로스'에 올린 '사직 인사(검사 이정수)'에서 "이제 공직의 길을 마무리하려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그동안 주어진 소임과 역할을 다하고자 온 힘을 쏟았다"며 "구성원께 죄송한 마음이 앞서지만, 책임을 다하는 아름다운 이별이 필요한 때"라고 적었다.

이어 "그간의 많은 배려와 도움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동고동락했던 모든 분께 고마운 마음을 전한다"고 했다.

그는 "함께 최선을 다한 열정의 나날들, 잊지 않겠다"라며 글을 맺었다.

2000년 서울지검 검사로 임관한 그는 문재인 정부에서 검사장으로 승진한 뒤 요직을 두루 거쳤다.

추미애 법무부 장관 때인 2020년 승진해 대검 기획조정부장을 맡았고, 서울남부지검장에서 라임자산운용 펀드 사기 사건과 로비 은폐 의혹 등을 수사했다.

고교 선배이기도 한 박범계 법무부 장관이 취임한 지난해 2월에는 법무부 검찰국장으로 발탁됐고, 4개월여 뒤인 6월에는 전국 최대 검찰청의 수장인 서울중앙지검장 자리에 올랐다.

당시 취임식 때도 그는 "각자의 생각과 역할이 다름을 이해하고 경청하자"며 조직 내 소통을 강조했다.

중앙지검장 시절에는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관여 의혹 등 윤석열 대통령의 가족 비리 관련 사건, 대장동 개발·로비 특혜 의혹 사건 등을 수사 지휘했다.

한동훈 법무부 장관 후보자의 '채널A 사건' 연루 사건은 지난달 초 2년여 만에 무혐의 처분을 하기도 했다.

후임 중앙지검장으로는 '윤석열 사단'의 신자용(28기) 서울고검 송무부장, 신봉수(29기) 서울고검 검사, 송경호(29기) 수원고검 검사 등이 거론된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