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먹거리 '스프링 온 스푼'·증강현실 지구 살리기 게임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에버랜드와 캐리비안베이에서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특별 이벤트를 한다고 2일 밝혔다.

에버랜드·캐리비안베이, '가정의 달' 5월 특별 이벤트 다채
먼저 에버랜드는 봄꽃이 만발한 야외 정원에서 전국 각지의 별미를 맛볼 수 있는 '스프링 온 스푼' 푸드 페스티벌을 연다.

5일부터 15일까지 장미원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경기도, 충청도, 경상도, 전라도, 강원도, 제주도 등 전국 각지 테마 부스 9곳에서 한라봉넣은목살스테이크(제주도), 속초마늘닭강정(강원도), 석쇠납작불고기바비큐(전라북도) 등 33종의 특선 메뉴를 즐길 수 있다.

또 정통 독일 밀맥주 에딩거, 네덜란드 맥주 바바리아·스윙켈스 등 글로벌 프리미엄 맥주도 맛볼 수 있다.

20일부터 29일까지 진행되는 '스프링 온 스푼 2부'에서는 서가앤쿡, 러스틱스모크하우스, 파이리퍼블릭 등 전문 브랜드 부스와 푸드 트럭 존을 운영해 야외에서 피크닉 하며 먹기 좋은 특별한 메뉴도 선보인다.

에버랜드 동물원에는 오랑우탄, 침팬지, 흰손긴팔원숭이 등 유인원과 원숭이가 있던 몽키밸리가 가정의 달에 맞춰 환경의 중요성을 깨우칠 수 있는 이색 체험 공간 '알버트 스페이스 센터'로 새롭게 꾸며졌다.

에버랜드·캐리비안베이, '가정의 달' 5월 특별 이벤트 다채
'알버트'는 1948년 우주선에 처음 탑승했던 원숭이 이름에서 따왔다.

이곳에서는 AR(증강현실) 기술이 구현돼 모바일 게임에 접속하면 환경 보호와 관련된 7가지 미션을 수행할 수 있다.

스페이스 센터 입구에 있는 QR코드를 찍거나 앱스토어에서 '알버트스페이스센터 : Save the Earth' 모바일 앱을 무료로 다운로드하면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7가지 미션은 지구 온난화로 고통받는 동물들에 대해 생각해보고 에너지 절약, 탄소 절감, 자원 재활용 등 생활 속 실천 방법들에 대해 재미있게 배워 볼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미션을 모두 수행하면 알버트 스페이스 센터 명예 대원 배지도 받을 수 있다.

워터파크 캐리비안베이는 이국적인 테마의 해변 카페 '마르카리베'를 메인 파도풀 주변에서 내달 초까지 운영한다.

스페인어로 '카리브 바다'를 뜻하는 마르카리베 카페에는 야자수 아래 해먹, 빈백, 행잉체어 등 약 260석 규모의 힐링존이 마련돼 마치 해외 휴양지 해변에 와 있는 듯한 분위기 속에서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모히토, 맥주, 생과일주스 등 다양한 종류의 칵테일과 음료를 맛볼 수 있는 비치사이드 바에서는 칵테일쇼도 펼쳐진다.

또 전문 연기자가 펼치는 서커스 공연과 파이어쇼도 파도풀 앞에서 진행된다.

마르카리베 카페는 6월 초까지 매일 오후 1시부터 밤 9시까지 운영되며, 별도의 입장료 없이 방문할 수 있다.

에버랜드·캐리비안베이, '가정의 달' 5월 특별 이벤트 다채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