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정책 스물몇번을 실수? 못잡은 게 아니라 안 잡은 것"
"좌파혁명이론 몽상가들…이재명의 민주당 아닌, DJ·盧의 민주당과 협치"
尹 "부정부패 이재명이 유능한 경제대통령?…고양이 앞 생선"(종합)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는 22일 "정부를 맡게 되면 이재명의 민주당이 아닌, 김대중(DJ)의 민주당, 노무현의 민주당에서 합리적으로 국정을 이끌었던 양식 있는 정치인들과 협치하겠다"고 말했다.

윤 후보는 이날 충남 당진·서산·홍성·보령 유세에서 "부정부패 대장동 사건을 보라. 저런 사람을 후보로 미는 민주당이 김대중의 민주당, 노무현의 민주당인가"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이재명 후보의 대장동 개발 특혜 의혹에 대해 "견적이 딱 나오는 사건"이라며 "이런 것은 상당한 조직력이 없으면 안 되는데 이거 한 건만 있겠나"라고 반문했다.

이 후보의 경기도 '옆집 비선 캠프' 의혹과 '법인카드 횡령' 의혹을 거론한 뒤 "있을 수가 없는 일"이라며 "대한민국 공무원들은 마음이 다 떠났다"고 말했다.

윤 후보는 또 "대장동, 백현동, 성남FC, 코나아이 등 꼽을 게 한둘이 아니다.

이런 부정부패를 일상으로 저지르는 사람이 무슨 유능한 경제 대통령이라고 후보로 만들어 놓은 '이재명의 민주당'"이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이런 사람에게 나라 맡기면 되겠나"라며 "이건 고양이 앞에 생선 맡기는 것보다 더한 것 아니냐"고 반문했다.

그는 "저와 국민의힘이 다음 정부를 맡게 되면 이재명의 민주당을 만들어낸 저 주역들은 한국 정치에서 퇴출시키고 민주당의 양식 있는 훌륭한 정치인들과 합리적인 협치를 펴 가면서 통합의 정치로 대한민국을 발전시킬 수 있다"고 강조했다.

尹 "부정부패 이재명이 유능한 경제대통령?…고양이 앞 생선"(종합)
현 정부의 부동산 실정과 관련해선 "부동산 정책 스물 몇 번을 바꿨지만, 집값 못 잡았다"며 "못 잡은 것인가, 안 잡은 것인가"라고 반문했다.

그는 "못 잡았다면 정부를 감당할 지능이 안 되는 사람이고 안 잡은 것"이라며 "어떻게 사람이 스물 몇 번을 실수하나.

스물몇 번 돌리다 보면 우연이라도 제대로 맞지 않겠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많은 사람이 주택 소유자가 되면 안정적 보수화돼 자기 세력이 안 된다고 해서 많은 사람이 못 갖도록 집값이 올라가게, 국민들을 임차인 되게 만드는 게 이 정부 목표라는 것이 이 정부 경제사회 정책을 설계한 김모라는 정권 실세가 만든 저서에 명확히 나와 있다"고 말했다.

윤 후보가 언급한 책은 김수현 전 청와대 정책실장의 저서 '부동산은 끝났다'로, 김 전 실장은 이 책에서 '자기 집이 있으면 보수적, 없으면 진보적 투표 성향을 보인다'고 썼다고 국민의힘 관계자가 전했다.

대북·안보 정책과 관련해서도 "우리 안보가 심각하게 위협받아 제가 대공 미사일 방어망을 중층적으로 단단하게 구축해야 한다고 했더니 민주당 사람들은 저더러 '전쟁광'이라고 한다"며 "생각이 평양과 똑같다.

왜 북한에 굴종하고 평양과 같은 이야기를 하는 것이냐"고 비판했다.

2년 전 코로나19 확산 초기 정부가 중국발 입국을 금지하지 않은 것에 대해서도 "좌파 운동권이 장악한 민주당은 중국 입국을 못 막는다.

그러나 중국은 우리나라에서 코로나가 창궐할 때 한국에서 중국으로 들어가는 사람을 막았다"며 "이게 도대체 뭐 하는 정부인가"라고 말했다.

또 여권 인사들을 "우리 사회를 사회주의국가로 탈바꿈시키려는 공산당 좌파혁명이론에 빠진 소수의 몽상가들"이라고 표현하기도 했다.

그는 "이번 대선은 국민의힘과 민주당의 대결이 아니다"라며 "이재명의 민주당 주역들과 대한민국의 상식 있는 국민들과의 대결"이라고 강조했다.

尹 "부정부패 이재명이 유능한 경제대통령?…고양이 앞 생선"(종합)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