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한지테마파크, 한지아카데미 12개 강좌 개설
원주한지테마파크는 3월 3일까지 성인을 위한 한지 문화예술 교육 프로그램인 '한지아카데미'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올해 한지아카데미는 전통 한지 공예 기법을 배울 수 있는 22회차 과정의 시그니처 클래스와 다양한 장르와 융합한 12회차 과정의 소소 취미 클래스, 부담 없는 기간으로 직장인 맞춤형인 4회차 과정의 미니 클래스가 각각 4개, 총 12개 강좌로 운영한다.

시그니처 클래스에서는 전통공예 기법인 한지로 인형을 만드는 닥종이 인형과 한지의 아름다운 결을 살려 다양한 한지 질감을 표현할 수 있는 한지그림, 전통적인 민화를 현대적 감성을 더해 풀어내는 현대 민화, 화려한 문양을 조각해 나만의 리빙인테리어 작품을 디자인하는 색지 공예를 진행한다.

소소취미 클래스는 상반기에는 시들지 않는 한지 꽃의 아름다움을 경험하는 한지 플라워와 한글에 멋과 개성을 더하는 캘리그라피 강좌를 마련한다.

하반기에는 줌치 기법을 활용해 다양한 소품을 제작하는 줌치 한지, 풍경의 멋을 한지 위에 그리는 어반스케치를 진행할 예정이다.

미니 클래스는 한지 지끈 공예와 북 바인딩, 한지 실 손뜨개, 한지 소품 플라워 등 트렌디한 단기 진행 강좌로 구성했다.

강의 접수는 원주한지테마파크 홈페이지(www.hanjipark.com) 온라인 신청이나 원주한지테마파크 1층 사무실에서 할 수 있다.

한지아카데미 담당자는 "지난해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수강 대기자까지 발생하는 등 관심을 끌었다"며 "올해도 매력적인 강좌인 만큼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