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모, 요양급여 부정수급 환수 피하기 위해 허겁지겁 부동산 증여"
"국민 억장 무너지게 하지 말라…尹 최대 리스크는 김건희"
與, 尹가족비리 천막제보센터…'본부장 비리' 의혹 공세 강화
더불어민주당은 22일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후보의 이른바 '본부장'(본인·부인·장모) 비리 의혹을 거듭 제기하며 윤 후보에 대한 공세를 이어갔다.

특히 윤 후보의 장모가 의료법 위반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으로부터 요양급여 환수 결정을 통보받은 직후 외손주에게 부동산을 증여했다는 언론 보도 내용을 공격 소재로 활용했다.

앞서 이날 한겨레신문은 이 같은 내용을 보도하며 부동산 압류를 피하기 위해 증여한 게 아니냐는 의혹을 제기했다.

전용기 선대위 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을 통해 "편법 증여로 국가 징세권을 무력화했다"며 "추징이 통보되자 본인 명의 부동산을 증여 등으로 허겁지겁 처리한 것"이라고 꼬집었다.

전 대변인은 "대통령 후보 가족으로 부적절하며 국민들은 박탈감을 느낀다"며 "윤 후보와 일가는 더 이상 국민의 억장을 무너지게 하지 말라"고 일갈했다.

윤 후보 측은 "증여한 사실이 있지만 '압류·환수를 피하기 위한 것'이 전혀 아니다"면서 "거짓 의혹 제기"라고 반박했다.

與, 尹가족비리 천막제보센터…'본부장 비리' 의혹 공세 강화
민주당은 이날 국회에 '윤석열 일가 가족비리 천막 제보센터'를 차리고 윤 후보 본인과 부인, 장모 관련 의혹에 대한 제보 수집에 나서며 여론전도 폈다.

당 윤석열 일가 가족비리 국민검증 특별위원회의 김용민 위원장은 기자회견에서 "윤 후보가 검사 시절 관여했을 것으로 보이는 수많은 의혹이 여전히 해소되지 않은 상태"라며 "오히려 날이 갈수록 의혹의 수는 늘어나고 있다"고 지적했다.

김 위원장은 제보센터 출범에 대해 "검찰과 공수처, 경찰이 수사 중인 여러 사안, 가령 윤 후보의 장모가 관여한 개발 사업이나 도이치모터스 주가 조작 사건 피해자들의 증언 또한 이어지고 있는데, 이에 대한 기민한 대응이 가능해질 것"으로 봤다.

위원회는 윤 후보가 상황을 모면하기 위해 공수처 흠집 내기에 몰두하고 있다고도 비판했다.

김 위원장은 "검사 경험에서 우러나온 것인지는 알 수 없으나 모든 것을 정치공작으로 몰아붙이는 모습은 구차하기 짝이 없다"며 "명백한 증거 앞에서도 아니라고 부인하고 정치공작으로 몰아붙이면 어물쩍 넘어갈 수 있다는 태도"라고 맹공했다.

위원회 소속 황운하 의원은 "윤 후보는 불공정하게 살아왔고 검찰권을 행사해왔다"며 "가족들이 비상식적인 일에 개입한 것을 국민이 검증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윤 후보 부인 김건희 씨가 연루된 각종 의혹도 연일 도마 위에 올랐다.

박주민 의원은 BBS 라디오에 나와 김 씨의 연루 의혹이 제기된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사건과 관련해 "주요 인물들이 지금 다 구속됐고 남은 사람은 김 씨 혼자밖에 없다"며 "김 씨에 대한 소환 조사가 이뤄져야 한다"고 촉구했다.

우상호 의원은 TBS 라디오에서 "윤 후보의 최대 리스크는 김건희 사모"라며 "지금까지 노출을 안 시키고 있다는 건 그들도 이미 알고 있는 것"이라고 말했다.

윤건영 의원은 YTN 라디오에서 "윤 후보는 '본부장 비리'에 대해 단 한 번의 사과가 없을 뿐 아니라 성실한 해명과 설명조차 없다"며 "이 정도면 염치 자체가 없다고 할 수준"이라고 맹비난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