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오○ 힐링△ 공원□' 시리즈 호평…유튜브서 볼 수 있어
떠나는 가을 아쉽다면…"오○ 힐링△ 공원□ 어때요"
가을의 끝자락에서 아쉬움을 느낀다면 계절의 아름다움을 간직한 공원들의 영상을 보며 달래보는 것은 어떨까.

다양한 도심 공원을 보유하고 있는 서울시는 코로나19 이후 현장에 직접 가기 어려운 시민들을 위해 계절별로 여러 공원을 배경으로 한 콘텐츠를 제작해 '서울의 공원' 유튜브 채널에서 선보이고 있다고 19일 전했다.

특히 최근 '가을 단풍편'으로 선보인 '오○ 힐링△ 공원□' 시리즈 영상이 시민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 '힐링' 영상 시리즈는 북서울꿈의숲과 남산·율현·어린이대공원·서서울호수공원 등 5개 공원을 배경으로 생태탐사, 반려견 산책, 버스킹 공연, 마술쇼, 태권도 퍼포먼스 등을 하는 모습을 담았다.

래퍼 이영지, 가수 그렉, 키코 등 문화인들과 '개통령' 강형욱 반려견 훈련사, 유명 유튜버 마술사인 '니키', 태권도 국가대표 출신 퍼포먼스팀 태권코레오 등이 함께했다.

지난달 말과 이달 초 사이에 촬영한 영상들로, 푸른 나무들과 울긋불긋 단풍이 조화를 이루며 아름다운 가을의 정취가 가득한 데다 인기 가수·유튜버들의 수준 높은 공연이 더해져 댓글 등 반응이 뜨겁다.

떠나는 가을 아쉽다면…"오○ 힐링△ 공원□ 어때요"
특히 래퍼 이영지가 율현공원에서 '댓츠마걸'을 부르는 영상은 6일 만에 조회수 11만2천여회를 기록하면서 "노래도 좋고 공원도 좋다"는 호평을 받았다.

BTS와 세계적인 록밴드 콜드플레이의 협업곡인 '마이 유니버스'(My Universe)를 배경으로 '태권코레오'가 서서울호수공원에서 펼친 퍼포먼스 영상은 조회수 6만회를 넘겼으며, "힐링된다", "서서울호수공원+태권도+댄스 멋지다"는 등의 댓글이 잇따랐다.

강형욱 훈련사는 반려견들과 북서울꿈의숲에서 산책하면서 '공원에서의 페티켓'을 안내하고, 이곳에 내년에 조성될 반려견 놀이터를 미리 소개한다.

강 훈련사는 "정말 찍고 싶은 영상이었는데 (서울시에서) 이렇게 도움을 주신다고 해서 냉큼 하게 됐다"고 했다.

떠나는 가을 아쉽다면…"오○ 힐링△ 공원□ 어때요"
생태전문 유튜버 'TV생물도감'이 남산공원에서 토종 가재와 옆새우, 다슬기 등이 서식하는 모습을 소개하는 영상과 마술사 니키가 어린이대공원을 배경으로 시민들과 내기 게임을 하면서 신기한 마술을 선보이는 영상에는 주로 어린이와 청소년, 학부모들이 "재밌고 유익하다"는 반응을 보였다.

관련 영상을 감상하려면 '서울의 공원' 유튜브 채널(www.youtube.com/c/서울의공원)에 접속하거나 유튜브에서 '서울의 공원'을 검색해 '오○ 힐링△ 공원□' 탭을 클릭하면 된다.

유영봉 서울시 푸른도시국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5월 '오! 공원이 달라졌어요'에 이은 가을편 공원 특집 영상"이라며 "그동안 길고 긴 코로나의 터널에서 고생하신 많은 시민들이 영상을 보며 조금이나마 힐링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유 국장은 "앞으로도 공원의 아름다운 경관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발굴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