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소식] 남해안 느끼며 일하세요…'워케이션' 기획전 개최
(창원=연합뉴스) 경남도는 위드코로나 시대 새로운 여행 형태 제시를 통해 지역 관광시장 회복을 도모하기 위해 '남해 바다로 출근! 경남 워케이션' 관광상품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워케이션은 일(work)과 휴가(vacation)의 합성어로 휴가지에서 여가를 즐기며 일을 하는 새로운 원격 근무 형태를 말한다.
경남 워케이션 관광상품은 남해안 휴양지를 중심으로 기존 지역숙박 업체를 활용해 업무공간을 확보하고 요트 등 지역의 관광 체험활동을 연계한 7개의 상품이 운용된다.
심상철 도 관광진흥과장은 "경남 바다를 즐기며 스트레스 해소와 업무 효율성을 동시에 잡고 많은 여행자가 경남에 머물면서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해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이번 사업의 운영 결과와 워케이션 수요의 성장 가능성을 점검해 향후 도 전역 확대 시행 여부를 검토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혼자 고민하지 마세요…도, 청년멘토단 50명으로 확대

(창원=연합뉴스) 경남도는 청년 정보 플랫폼(www.gyeongnam.go.kr/youth) 서비스 운영 시작에 맞춰 기존 25명이던 청년멘토단을 50명으로 확대했다고 4일 밝혔다.
도는 지역가치창출가(로컬크리에이터), 취·창업, 문화예술, 농어업, 정보통신 등 청년들의 관심사를 고려해 분야를 재구성하고 청년 선호형 일자리 분야 전문가를 추가했다.
청년 멘토링 서비스를 받길 원하면 도 청년 정보 플랫폼을 통해 원하는 분야의 청년 멘토를 선택해 상담을 신청하면 된다.
김상원 도 청년정책추진단장은 "사회초년생이 겪는 어려움·고민 등에 대해 먼저 경험한 선배 청년인 청년 멘토단이 청년들의 나침반이 되어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