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벤처창업아이템 경진대회' 7월 12일까지 온라인 접수
사진=제5회 벤처창업아이템 경진대회 홈페이지 캡쳐

사진=제5회 벤처창업아이템 경진대회 홈페이지 캡쳐

글로벌 AI+x 인재양성을 선도하는 한국폴리텍대학은 학생들의 창의적 사고와 기업가 정신을 함양시키고, 우수한 창업 아이템과 유망 아이디어를 보유한 예비 창업자를 발굴·시상하여 청년 창업을 촉진하는 '제5회 벤처창업아이템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2020년 4회 대회까지 예비창업가 약 340팀의 참여가 이어졌다. 작년부터는 하이스쿨 리그가 추가되어 전국 고교생들이 참여하는 전국대회로 확대됐다.

참가자들은 기술 및 비즈니스 멘토링을 통해 역량 강화는 물론 사업 아이템을 세밀하게 준비할 수 있는 과정을 가진다. 특히, 올해는 참가자들에게 글로벌 비즈니스 역량 강화를 위한 영국 CCCG대학의 국제 초청 특강도 진행될 예정이다.

대회 수상자에게는 고용노동부장관상,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 등 포상과 함께 창업 격려금(총 상금 1130만원)이 지급되며, 한국반도체산업협회장상, 창업진흥원장상, 벤처기업협장상 등이 추가로 수여된다. 또, 한국폴리텍대학 창업보육센터 우선 입주 기회와 창업관련 교육기회, 정부 창업지원 사업 우선 추진 등을 제공해 창업 아이템의 사업화를 지원한다.

대회는 예선과 본선을 거쳐 진행된다. 참가 희망자는 오는 7월 12일(월)까지 경진대회 홈페이지로 접수하면 된다. 접수서류는 참가신청서, 팀 및 아이템을 소개하는 100초미학(100초 동영상) URL, 개인정보 수집 이용 동의서 등이며 팀원은 지도교수, 지도교사를 포함한 8인까지 가능하다.

예선 진출 팀은 폴리텍 개방형 공동실습장 '러닝팩토리' 시설과 장비를 활용해 시제품을 생산해 보고, 폴리텍 교수진(기술 마스터)과 창업 컨설턴트(창업 마스터)의 자문을 받을 수 있다.

본선 심사는 8월 중 개최 예정이며, 창업 제품을 시연·발표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창업 아이템의 기술 경쟁력, 사업성, 사업화 전략 등을 평가해 리그 구분 없이 수상 팀을 선발한다.

한편, 대회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벤처창업아이템 경진대회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운영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