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이 지난 23일 서울 종로구보건소에서 아스트라제네카(AZ)사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을 맞고 있다.  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 23일 서울 종로구보건소에서 아스트라제네카(AZ)사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을 맞고 있다. 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을 맞은 보건소와 관련 의료진을 협박하는 전화가 쏟아지자 경찰이 내사에 착수했다.

25일 서울 종로경찰서는 보건소와 의료진에게 다수의 협박전화와 문자가 왔다는 것과 관련해 사실관계 등 확인을 위한 내사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지난 23일 종로구보건소에서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을 맞았다. 당시 간호사가 주사기를 들고 가림막 뒤로 오가는 과정에서 주사기에 뚜껑을 씌우자, 일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백신을 화이자로 바꿔치기 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의혹 글이 인터넷에서 유포되면서 종로구보건소와 종로구청 등에는 ‘불을 지르겠다’, ‘폭파시키겠다’, ‘(정부 설명이) 거짓말인 것을 아니까 사실을 밝히라’는 등의 협박전화가 잇따랐다. 이에 구청은 해당 간호사 보호를 위해 업무에서 배제했다.

경찰 관계자는 “백신 관련 논란이 계속되는 것은 방역 차원에서도 바람직하지 않아 단호히 대처할 것”이라며 “내사를 통해 협박 등 불법행위가 확인되면 엄정하게 사법처리할 예정”이라고 했다,

김남영 기자 nykim@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