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인사들 거론되자 공세 강화…당 일각서 특검 주장도

국민의힘은 9일 라임·옵티머스 사건이 정관계 로비 의혹으로 비화하면서 일부 여권 인사들의 이름이 거론되자 검찰에 엄정한 수사를 거듭 촉구하고 나섰다.

배준영 대변인은 서면 논평에서 두 사건을 "사기나 다름없는 대형 금융 사건이자 권력형 비리"로 규정하고 "금융당국과 수사당국이 제대로 기능했다면 오늘과 같은 어이없는 사고로 이어지지는 않았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배 대변인은 이어 "공권력이 살아있음을 국민에게 입증할 기회"라며 "정부는 한 점의 의혹도 없도록 진상을 투명하게 밝히라"고 요구했다.

라임 사건의 핵심 인물인 김봉현 전 스타모빌리티 회장은 전날 법정 증언을 통해 강기정 전 청와대 정무수석에게 5천만원을 전달했다고 주장했다.

또 옵티머스 사건과 관련해선 검찰 수사팀이 청와대와 여당 관계자들에 대한 로비 의혹을 뒷받침하는 자료를 확보하고도 수개월 동안 뭉갰다는 의혹이 추가로 제기됐다.

국민의힘은 당내 사모펀드 비리방지 및 피해구제 특별위원회를 중심으로 이 사안을 철저히 파헤치기로 했다.

당 일각에서는 검찰이 정권 눈치 보기로 일관하며 수사를 진척시키지 못할 경우 특별검사 임명이 불가피하다는 주장도 나온다.

서울 송파병 당협위원장인 김근식 교수는 페이스북 글에서 "청와대 수석과 여권 인사들의 개입 정황이 이미 발견되고도 수사를 뭉개는 현실, 이게 조국, 추미애로 이어지는 검찰개혁의 민낯"이라고 비난했다.

원내 관계자는 연합뉴스와 통화에서 "김성태 전 원내대표가 단식으로 드루킹 특검을 끌어낸 것처럼 이번에도 원내 지도부가 승부를 걸어볼 수 있다"고 말했다.
野 "라임·옵티머스 사건은 권력형 비리"…엄정수사 촉구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