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에게 힐링 공간 제공 및 사회 취약계층에 일자리 제공
주택금융공사, 도심속 코스모스 산책로 조성
주택금융공사는 5일 부산 남구 부산국제금융센터 본사에서 부산도시공사·부산지역자활센터협회와 ‘문현금융단지 녹지공간 조성 및 사회적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정환 한국주택금융공사 사장(가운데), 김종원 부산도시공사 사장(오른쪽), 김동훈 부산지역자활센터협회장이 참석했다.주택금융공사 제공.

한국주택금융공사(HF, 사장 이정환)가 부산시 문현금융단지 내에 코스모스 산책로를 조성한다.

HF공사는 5일 부산도시공사(BMC, 사장 김종원)·부산지역자활센터협회(협회장 김동훈)와 ‘문현금융단지 녹지공간 조성 및 사회적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 협약을 통해 공사는 부산도시공사가 무상제공하는 문현금융단지 내 공터 3000㎡에 코스모스 꽃길 산책로를 만들어 올 가을 지역주민에게 개방하기로 했다. 공사는 부산지역자활센터협회와 협업해 녹지 공간 유지‧보수‧안전관리에 사회 취약계층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기로 했다.

이정환 사장은 “이번 코스모스 산책로 조성사업을 통해 지역주민에게 쾌적한 도심 속 힐링공간을 제공하고, 사회적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하고자 한다”며, “공사는 앞으로도 시민의 녹색복지 증진 및 지역사회 일자리 창출 등 공공기관의 사회적책임을 적극 이행하겠다”고 말했다.

부산=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