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올리브영은 '지구에게도, 동물에게도, 나 자신에게도 조금 더 다정한 생활의 시작'이란 주제로 성분과 환경, 윤리 소비를 고려한 자체 기준 '올리브영 클린뷰티'를 만든다고 29일 밝혔다.

올리브영, 환경 등 생각한 '클린뷰티' 기준 만든다
클린뷰티(Clean Beauty)는 피부 건강을 위해 인체에 유해한 성분을 배제한 화장품을 의미하는 말이다.

올리브영은 성분과 동물보호, 친환경 노력 등 클린뷰티 3가지 기준을 만들고, 성분 기준에 부합하면서 동물보호나 친환경 노력을 하나 이상 실천하는 브랜드에 클린뷰티 선정 마크(엠블럼)를 붙이기로 했다.

먼저 성분과 관련, 올리브영은 모든 상품에서 파라벤, 아보벤젠 등 유해 의심 성분 16가지를 배제하도록 했다.

이소프로필알코올, 폴리에틸렌글리콜 등 대체가 어려운 4가지 성분은 배제 권고 성분으로 정했다.

이와 더불어 상품 제조 과정 중에서 동물 실험을 진행하지 않고, 동물성 원료를 배제한 동물보호 브랜드와 재활용이 용이한 포장재를 개발하는 등 친환경 활동을 펼친 브랜드도 선정했다.

올리브영은 올해 하반기부터 클린뷰티 캠페인을 전개하며 이에 해당하는 브랜드와 상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올리브영은 캠페인의 시작으로 라운드어라운드, 비플레인 등 총 12개 브랜드 160개 상품을 클린뷰티 제품으로 선정했다.

명동·강남 플래그십 등 주요 매장에선 이들 상품을 모은 '클린뷰티존'을 만날 수 있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앞서 올리브영은 해외 약국 화장품인 '더모코스메틱'을 최초로 국내시장에 도입했다"면서 "클린뷰티를 K뷰티 새 동력으로 키우겠다"라고 밝혔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