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운동장에 선별진료소 설치…교직원·학생 438명 검사
부천 어린이집 원감 확진…인천 숭의초 다니는 딸도 양성(종합)
부천 한 어린이집 원장 확진자로부터 감염된 같은 어린이집 원감과 그의 초등학교 1학년 딸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았다.

인천시는 경기도 부천시 상동 한 문화센터 어린이집 원감 A(39·여)씨와 그의 딸인 미추홀구 숭의초 1학년생 B(7)양이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았다고 17일 밝혔다.

A씨는 이달 12일 가래와 인후통 증상이 나타났으며, 전날 자신이 근무하는 어린이집 원장 C(40·여)씨가 먼저 확진 판정을 받은 뒤 코로나19 검사를 한 결과 양성 판정이 나왔다.

그는 10∼12일과 15일 어린이집에 출근했으며 증상이 나타난 뒤인 13∼14일에는 숭의동과 학익동 한 의원을 방문하기도 했다.

C씨는 서울 은평구에 거주하는 어머니로부터 감염된 사례여서 만약 그가 어린이집 내 최초 전파자라면 A씨는 3차 감염, B양은 4차 감염 사례로 추정된다.

방역 당국은 이날 오전 B양이 재학 중인 숭의초 운동장에 워크 스루(Walk through) 선별 진료소를 설치하고 교직원과 학생 등 총 438명을 검사할 예정이다.

이 중에는 병설유치원 원생도 포함됐다.

역학 조사 결과 B양은 어머니처럼 이달 12일 인후통 등 의심 증상이 나타났으며 이달 15일 등교한 것으로 파악됐다.

당일에는 1·2·6학년 홀수 번호 학생들이 등교했다.

B양은 13일에는 가족 차를 타고 다른 지역에 등산을 하러 갔으며 같은 날부터 15일까지 사흘 간 숭의동 할머니 자택을 방문한 것으로 확인됐다.

인천시가 관리하는 코로나19 누적 확진자는 이날 현재 323명으로 늘었다.

/연합뉴스